[더구루=김명은 기자] 동원산업의 미국 자회사 스타키스트(StarKist)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단백질 제품 홍보 캠페인을 펼치며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 바쁜 일상과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여름철을 겨냥해 간편하고 영양 가득한 단백질 식품을 앞세워 매출 극대화를 노린다는 전략이다. 스타키스트는 5일 자사 제품의 편리함과 영양학적 이점을 강조한 '스타키스트 서머(StarKist Summer)'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참치, 연어, 닭고기 등 25가지 이상의 다양한 맛을 갖춘 단백질 파우치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파우치 하나당 12~17g의 단백질을 제공한다. 레몬 페퍼, 핫 버팔로, 베이컨 랜치 등 다양한 맛으로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고, 조리 없이 그대로 섭취할 수 있어 음식물이 상하기 쉬운 여름철에 안성맞춤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미국 내 유명 인플루언서들도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끈다. 야외 스포츠 애호가이자 웰니스 인플루언서인 딜런 에프론(Dylan Efron), 테니스 US오픈 챔피언 슬론 스티븐스(Sloane Stephens), 틱톡 스타 알렉스 오헤다(Alex Ojeda), 피트니스와 육아 콘텐츠로 유명한 사만다 부시(Samant
[더구루=김명은 기자] 글로벌 주류 기업 디아지오(Diageo) 중국 바이주(백주) 자회사인 수이징팡(水井坊, 수정방)이 대규모 구조조정설로 어수선하다. 바이주의 핵심 소비층인 고령층의 수요 감소와 젊은 세대의 외면으로 전통주 시장이 침체되면서 구조조정이 현실화되는 분위기다. [유료기사코드] 4일 홍콩 주류 전문 매체 비노 조이(Vino Joy) 뉴스 등에 따르면 중국 내 주요 소셜미디어(SNS)를 중심으로 최근 수이징팡에서 대규모 정리해고가 진행 중이라는 보도가 확산하고 있다. 특히 고급 제품 라인인 디이팡(第一坊) 부서가 전면 해체됐다는 주장까지도 나오고 있다. 해당 게시물은 빠르게 삭제됐지만, 온라인 상에서는 관련 소문이 계속해서 퍼지고 있다. 수이징팡은 디아지오가 2006~2013년 사이 지분을 인수하며 경영권을 확보한 중국 쓰촨성 청두의 전통 바이주 브랜드다. 바이주는 중국의 투명한 증류주를 의미하며, 한국에서는 고량주, 빼갈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수이징팡을 두고 최근 수년간 잦은 경영진 교체와 전략 부재로 인한 불안정성에 대한 우려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 현지에선 현재 시장 상황을 고려하면 구조조정은 이해할 수 있는 일이라고 내다본다. 일각에서는
[더구루=진유진 기자] 한국 식품 브랜드들이 미국 코스트코에서 아시아풍 간식으로 인정받으며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농심 프리미엄 돈코츠 라면이 전체 2위에 올라 K-푸드의 글로벌 시장 내 위상을 입증했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스프링롤과 만두, 풀무원의 군만두 등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한국 식품 기업들의 선전이 두드러졌다. 4일 미국 코스트코에 따르면 농심 '프리미엄 돈코츠 라면'이 '가장 맛있는 아시아풍 간식 13선' 가운데 2위에 선정됐다. 비비고의 '야채 스프링롤'과 '소불고기 만두'가 각각 6위와 9위에, 풀무원 '소고기 군만두'는 12위에 올랐다. 농심 돈코츠 라면은 진한 돼지 뼈 육수와 탱탱한 면발, 매운맛 조절이 가능한 소스팩으로 현지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돈코츠 라면은 농심이 해외 시장을 겨냥해 출시한 전략 제품으로, 이번 성과는 현지화 전략의 성공적인 안착을 보여주는 사례로 풀이된다. 비비고는 냉동 간편식 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채소 스프링롤과 소불고기 만두도 손쉬운 조리법과 푸짐한 속재료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비비고 채소 스프링롤은 이미 조리된 상태로 제공돼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서 간단히 조리할 수 있다
[더구루=진유진 기자] 대만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이 세계 3대 위스키 품평회 '국제 위스키 품평회(IWC) 2025'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대표 제품 '솔리스트 피노 셰리'는 최고점을 기록하며 '올해의 위스키'로 선정돼 세계 최고 위스키 반열에 올랐다. 카발란은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국내 독점 수입·유통 중인 브랜드로, 이번 수상을 통해 글로벌 시장 내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다는 평가다. 2일 IWC에 따르면 카발란은 올해 IWC에서 △올해의 위스키 △올해의 증류소 △올해의 마스터 증류주 부문을 석권했다. 특히 '솔리스트 피노 셰리 싱글 캐스크 스트렝스'는 97.04점으로 최고점을 기록하며 '올해의 위스키'에 이름을 올렸 다. 맥스 솔라노 IWC 컴페티션 디렉터는 "솔리스트 피노 셰리는 균형과 복합성 면에서 세계적인 표현력을 보여줬다"며 "다른 위스키와 뚜렷한 차별성을 갖춘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IWC는 이중 블라인드 테이스팅 방식으로 심사를 진행하며, 제품명과 원산지 등 정보는 심사위원에게 공개되지 않는다. 카발란은 '솔리스트 피노 셰리' 외에도 △솔리스트 만자닐라 셰리(9위·95.78점) △솔리스트 팔로 코르타도 셰리(1
[더구루=김명은 기자] 하이트진로가 일본에서 판매되는 '진로', '참이슬', '진로막걸리' 등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지난 2022년 10월 가격 인상 이후 약 3년 만의 일이다. 2일 하이트진로 일본법인은 오는 9월 1일부터 일부 제품의 소매가격을 2.5~5.6%(세금 제외)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원재료비와 원유 가격 등이 계속 급등하고 있고, 제품이 생산되는 한국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물류비를 포함한 다양한 비용이 증가하고 있다는 이유에서다. 가격 인상 제품은 △소주 '진로', '참이슬', '진로이즈백' △과일소주 '참이슬 톡톡' △막걸리 '진로막걸리' △과일막걸리 '유메맛코' 등 총 28종(용량별)이다. 회사 측은 "기업의 노력만으로는 비용 상승 문제를 해결하기 매우 어려워 가격을 올릴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하이트진로는 앞서 한국에서도 지난 5월 28일부터 주요 원부자재 가격 상승 등의 이유로 '테라', '켈리' 등 주요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2.7% 인상했다. 이는 지난 2023년 11월 이후 약 1년 6개월 만의 인상이다. 다만, 가정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500㎖ 캔 제품과 '필라이트' 등 일부 품목의 가격은 동결했다.
[더구루=진유진 기자] 정관장·동원F&B가 일본 오사카·간사이 엑스포 한국관에 입점해 세계인의 입맛 잡기에 나섰다. 현장 시식·시음 행사도 병행해 국내를 넘어 전 세계에 브랜드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2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도쿄지사에 따르면 오는 10월 13일까지 총 184일간 열리는 '2025 오사카·간사이 엑스포' 기간 동안 K-푸드 상설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부스는 엑스포장 내 링사이드 마켓플레이스 서지구(K-POP SHOP 한류 STAR WORLD 내부)에 마련됐다. 홍보관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주말과 공휴일을 중심으로 현장 시식·시음 행사도 진행된다. 정관장·동원F&B는 이번 홍보관 운영을 통해 석류홍삼·김치맛 김부각 등 글로벌 관람객들에게 이색적이면서도 친근한 한국의 맛을 전하고 있다. 정관장은 '석류홍삼'을 주력으로 내세운다. KGC인삼공사의 해외 사업을 담당하는 정관장은 일본 시장에서 특히 젊은 여성층에게 인기가 높은 석류홍삼을 통해 건강과 미용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계획이다. 석류와 홍삼의 이점을 결합한 이 제품은 시음 행사와 함께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현지 인지도를 높일 것으
[더구루=진유진 기자] 맘스터치가 걸그룹 '르세라핌'과 함께 일본 시장 공략에 고삐를 바짝 죈다. 한국에서 인기를 끈 '핫치즈빅싸이순살'을 현지 입맛에 맞춰 조정한 신제품 '매콤치즈양념치킨'을 일본에 출시하며 K-푸드 열풍에 가세했다. 1일 맘스터치 일본 법인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매콤치즈양념치킨' 판매에 돌입했다. 매콤치즈양념치킨은 뼈 없는 후라이드 치킨인 '싸이치킨'에 매콤한 양념소스를 입히고, 진한 치즈와 특제 마요네즈 소스를 더한 메뉴다. 한국보다 매운맛을 낮추는 대신 단맛과 감칠맛을 보완해 일본 소비자 입맛에 맞췄다. 이번 제품은 한국에서 지난해 1~2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0배 증가한 히트작인 핫치즈빅싸이순살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현지 출시 전 일본에서 진행한 소비자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94%가 "출시되면 구매하고 싶다"고 답했다. 맛 만족도 역시 94%에 달했다. "소스의 균형이 훌륭하다", "한국적인 매운맛이 잘 느껴진다", "튀김의 바삭함이 살아 있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맘스터치는 글로벌 K팝 아티스트 르세라핌을 앰버서더로 기용해 일본 내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주력하고 있다. 실제로 시부야 매장은 하루 평균 약 2500명이
[더구루=김명은 기자] 미국 프로농구(NBA) 구단 LA레이커스가 공식 스폰서인 CJ제일제당의 한식 브랜드 '비비고' 로고가 새겨진 새로운 유니폼을 공개했다. 비비고는 총 17회 NBA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한 명문 구단과의 협업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 효과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1일 LA레이커스는 팀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스테이트먼트 에디션(Statement Edition, 특별 디자인) 유니폼을 공개했다. 왼쪽 가슴에 영어 'bibigo', 한글 '비비고' 로고가 함께 새겨진 모습이 단연 눈에 띈다. 새 유니폼은 레이커스의 글로벌 스폰서인 비비고와 함께 선보이는 것으로, 선수들은 '2025-26시즌' 코트에서 이를 처음으로 입게 된다. 보라색 스테이트먼트 에디션 유니폼은 금색과 흰색으로 포인트를 줬으며, 가슴에는 선명한 흰색으로 레이커스의 기본 워드마크와 금색 트림, 흰색 선수 번호 뒤에 금색 그림자 디테일로 포인트를 살렸다. 새로워진 디자인의 측면 패널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이전 시즌의 검은색 액센트 패널을 없애고 팀의 상징인 보라색과 금색이 선명하게 돋보이도록 한 것이다. 유니폼 옆면에는 골드 트림 옆의 엠보싱 테이프에 'LA레
[더구루=이연춘 기자] bhc가 북미 시장 공략에 고삐를 바짝 죈다. 미국 시장에서의 bhc 확대 전략은 동남부 지역으로 본격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1일 bhc에 따르면 조지아주 귀넷카운티, 스와니, 둘루스 등 5개 지역에서 가맹 계약을 체결하며 시장 외연을 더욱 넓히고 있다. 이미 진출해 있는 캘리포니아 LA 및 샌디에이고의 직영·가맹 매장을 통해 시장 적합성을 검증한 후, 지난 2월 샌디에이고 2호점을 추가로 오픈했다. bhc는 북미뿐만 아니라 아시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태국·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에서도 지속적으로 신규 매장을 오픈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말 인도네시아 나친도 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협약을 체결한 후 올해 하반기에 인도네시아 1호점 오픈을 계획하고 있는 등 bhc의 해외 진출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필리핀 등 신규 국가 진출도 적극 검토 중이다. 해당 지역은 한류 및 K-푸드 열풍과 함께 외식 산업의 성장성이 높아, bhc의 시그니처 메뉴 ‘뿌링클’ 시리즈를 앞세운 현지화 전략이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화연 다이닝브랜즈그룹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해외 주요 거점에서의 경험과 성공 노하
[더구루=진유진 기자] 농심이 일본 도쿄 하라주쿠에 문을 연 팝업스토어 '신라면 분식'이 대박에 버금가는 중박 이상의 초기 흥행에 성공했다. 개장 직후 3일간 3000명이 방문, 높은 인기를 끌었다. 체험형 콘텐츠와 커스터마이징 요소를 내세운 고객 참여형 이벤트가 젊은 소비층의 관심을 끌면서 신라면 브랜드의 현지 침투력을 높이고 있다. 1일 농심 일본법인 농심재팬에 따르면 지난달 10일 도쿄 시부야구 하라주쿠 다케시타 거리에 '신라면 분식' 팝업스토어 일본 1호점을 열고 오프닝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1년간 운영되며,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해 브랜드와 고객의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 오프닝 이벤트의 핵심은 모디슈머 체험이었다. 모디슈머(Modisumer)는 'Modify(수정하다)'와 'Consumer(소비자)'를 합친 용어로, 자신의 취향에 맞게 제품을 재해석하고 소비하는 새로운 소비자 유형을 뜻한다. 최근 국내 식품업계를 중심으로 마케팅 주요 타깃으로 떠오르고 있다. 방문객은 원하는 재료와 조리 방식을 선택해 나만의 커스텀 신라면을 직접 만들어 보는 방식으로 참여했다. 개장 첫 주말인 지난달 13일부터 15일까지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됐으
[더구루=김명은 기자] 대상의 글로벌 김치 브랜드 종가(Jongga)가 미쉐린 3스타 셰프 코리 리(Corey Lee)와 협업해 선보인 '산호원 김치'가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대상은 글로벌 시장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종가가 올해 단일 김치 브랜드 최초로 수출액 1억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일 대상에 따르면 지난 1월 론칭한 '산호원 김치'는 현재 미국 내 '에이치 마트(H Mart)'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오프라인에 이어 하반기엔 온라인으로 유통망 확장에도 나선다. 주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도 소비자들과 접점을 확대한다. '산호원 김치'는 세계적인 셰프 코리 리와 협업한 고메 에디션으로, 그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운영하는 한식 레스토랑 '산호원(San Ho Won)'과 동일한 이름을 사용했다. 코리 리 셰프는 한국인 최초로 미쉐린 가이드에서 3스타를 받은 인물로, 김치를 '한식의 핵심'이라고 강조하며 그 가치와 다양성을 꾸준히 알리고 있다. '산호원 김치'는 종가의 38년 발효 기술과 그의 미식 감각이 결합된 결과물로, 비타민과 무기질 풍부한 해조류인 청각과 채소 육수를 기반으로 깊고 풍부한 감칠맛을 구현한 '오리지널 김치'
[더구루=김명은 기자] 글로벌 투자은행 모건스탠리가 영국 주류 기업 디아지오(Diageo)의 목표 주가를 소폭 하향 조정하며 보수적인 접근을 주문했다. 반면 월가의 일부 애너리스트들은 현재 주가 대비 상승 여력이 있다며 다소 다른 전망을 내놨다. [유료기사코드] 30일 모건스탠리는 디아지오의 목표 주가를 1855GBp(영국 펜스)에서 1840GBp로 소폭 하향 조정했다. 투자 의견은 '비중 축소(Underweight)' 등급을 유지해 신중한 시장 전망을 제시했다. 모건스탠리가 보수적인 전망을 내놓은 반면 월가의 6명의 애널리스트들은 디아지오의 1년 평균 목표 주가를 123.17달러로 전망했다. 최고 예상치는 144달러, 최저 예상치는 99달러다. 이는 현재 주가인 99.94달러 대비 23.25%의 상승 여력이 있다는 의미다. 특히 평균 브로커리지 추천은 2.5를 나타냈다. 이는 여러 애널리스트들이 매수(Buy=2.0) 또는 보유(Hold=3.0) 의견을 혼합해서 제시했고, 평균이 2.5라는 뜻으로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을 가리킨다. 특히 금융 정보 플랫폼 구루포커스(GuruFocus)는 187.29달러를 적정 주가로 제시했다. 이는 디아지오
[더구루=홍성일 기자] 엘살바도르가 전 세계 국가 중 처음으로 엔비디아의 차세대 인공지능(AI) 칩을 주문했다. 엘살바도르 정부는 차세대 엔비디아 AI칩을 기반으로 국가 AI 개발 역량을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유료기사코드] 5일 업계에 따르면 엘살바도르 정부는 미국 AI 서버임대 기업 '하이드라 호스트'에 엔비디아 B300 칩이 장착된 서버를 주문했다. 하이드라 호스트는 50개 이상의 데이터센터에 그래픽처리장치(GPU) 수만 장을 공급한 경험이 있는 AI 인프라 기업이다. 하이드라 호스트는 최근 엘살바도르에서 처음으로 정규직 직원을 채용하기도 했다. 이번 주문은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과 에런 진 하이드라 호스트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만나 진행됐다. 에런 진 CEO는 부켈레 대통령에게 관련 프리젠테이션도 진행했다. 엘살바도르 정부가 도입하려는 B300은 블랙웰 울트라 시리즈에 포함되는 차기 고성능 AI 반도체로, 당초 B200 울트라로 불렸던 제품이다. B300은 TSMC 4나노미터(nm) 공정, 첨단 패키징 기술인 '칩 온 웨이퍼 온 서브스트레이트(CoWoS)'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현행 B200보다 AI 연산 성능이 50% 향상됐다. AI
[더구루=정예린 기자] 일본 키옥시아가 생성형 인공지능(AI)에 활용되는 벡터 검색 소프트웨어를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기반 AI 시스템의 성능과 저장 용량 균형을 조절할 수 있어 대규모 AI 서비스 확장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유료기사코드] 5일 키옥시아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자사 벡터 검색 소프트웨어 'AiSAQ'의 최신 버전을 공개했다. 고정된 SSD 용량 내에서 쿼리 처리 속도와 저장 가능한 벡터 수 사이의 균형을 사용자가 직접 설정, 다양한 업무 환경에 맞는 최적의 성능 조정이 가능해진 것이 특징이다. AiSAQ는 키옥시아가 지난 1월 오픈소스로 공개한 소프트웨어로, D램을 사용하지 않고 SSD에서 벡터 검색을 수행하는 근사 최근접 탐색(ANNS) 알고리즘을 구현했다. 이는 대규모 벡터 데이터를 다루는 AI 시스템에서 빠른 검색 성능과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하는 핵심 기술이다. 일반적인 AI 벡터 검색 시스템은 인덱스 데이터를 D램에 적재해 쿼리 응답 속도를 높이지만, D램 용량의 한계와 비용 부담이 크다. 반면 AiSAQ는 SSD 내 데이터를 직접 탐색해 D램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이면서도 SSD의 고용량 특성을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