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취약계층 돕기 팔걷어…동행축제 수익금 결식위기 아동 후원

'세이브더칠드런'에 후원금 전달
도시락 1000개, 저소득가정 20곳에 전달

[더구루=이연춘 기자] 이커머스업체인 11번가가 '2023 눈꽃 동행축제' 수익금을 국내 결식위기 아동 지원에 쾌척했다. 11번가는 '세이브더칠드런'에 '2023 눈꽃 동행축제' 수익금으로 마련한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세이브더칠드런'이 진행 중인 '국내 아동식사지원 사업'을 통해 보호자 부재나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데 쓰인다.

 

26일 11번가에 따르면 이번 후원으로 총 1000개 규모의 도시락이 결식위기 아동들에게 지급된다. 지원 대상은 식사 해결이 어려운 국내 저소득 가정 20곳으로, 저염식/건강식 반찬으로 구성한 '도시락'과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전처리가 완료된 '밀키트' 등을 1주에 5식 분량으로 총 10주간 지원한다. 필요에 따라 아동의 건강 상태, 알레르기, 종교, 선호 음식 등 개별 특성을 반영한 식단으로 구성한다.

 

11번가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2023 눈꽃 동행축제'에 지난 4일부터 참여해 소상공인 지원에 동참하고 있다. 국민투표로 선정된 소상공인 100곳의 제품을 판매하는 행사로 오는 31일까지 열린다.

 

고광일 11번가 영업기획담당은 "전국에 식사지원이 필요한 아동들의 규모가 지난해 기준 약 30만명에 달할 정도로 아동의 건강권 보호는 사회적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영역"이라며 "돌봄과 보살핌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11번가는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한 후원 활동을 꾸준히 지속해왔다. 2013년부터 시작한 사회공헌 캠페인 '희망쇼핑'이 대표적으로 △장애한부모가족 도시락 후원(행복얼라이언스) △유기·반려동물 지원(동물자유연대) △청각장애 어린이 지원(사랑의달팽이) 등의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