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참이슬 기반 '갤럭시 소주 칵테일' 필리핀서 인기

소주와 필리핀 국민음료 탱 믹스, 은하색 컬러 표현

 

[더구루=길소연 기자] 필리핀에서 참이슬 소주를 기반으로 한 특별한 칵테일이 등장, 주목을 끌고 있다. 하이트진로의 소주 세계화에 따른 것으로 향후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소주 판매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필리핀에서 참이슬 소주를 기반으로 우주 은하와 흡사한 칵테일을 만드는 레시피가 등장했다. 소주와 다른 음료를 제조해 만든 칵테일인데 혼합된 색이 은하 컬러와 비슷하다. 

 

갤럭시 소주 칵테일은 게토레이 블루, 진로 참이슬 프레쉬 소주, 필리핀 국민음료 탱 포도맛을 섞으면 된다.

 

필리핀에서 참이슬 소주 칵테일은 유명하다. 과일 소주로 동남아시아 주류 시장 공략에 드라이브를 건 진로의 노력이 빛을 발하고 있다는 평가다. 

 

유튜브 채널 '마닐라 드링크'에는 과일과 소주를 이용해 색다르게 즐기는 소주 칵테일이 소개되기도 했다. <본보 2021년 3월 15일 참고 하이트진로, 과일소주 필리핀서 인기…'소주 칵테일 레시피' 공유>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2월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3개국 세븐일레븐 4600여개 지점에 과일주 '딸기에이슬'을 신규 입점하면서 동남아 공략을 본격화했다. 진로는 필리핀에서 신선한 딸기, 자두, 자몽, 청포도 등 한국의 고전을 변형시킨 5가지 맛을 출시, 판매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