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日 RTD 공략 속도…'썬키스트 사워' 라인업 확대

'썬키스트 화이트 레몬에이드 사워' 추가

 

[더구루=길소연 기자] 하이트진로가 저알코올음료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레디투드링크(RTD·저알코올 음료)'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1일 업계에 따르면 하이트진로 일본법인(진로재팬)은 오는 8일 썬키스트와 저알코올음료 '썬키스트 화이트 레몬에이드 사워'를 현지 시장에 선보인다. 저알코올 음료는 연령대를 불문하고,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어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것.

 

이번에 출시한 레몬에이드 사워는 레몬 등 과즙이 20% 함유돼 있어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저알코올음료로 알코올 도수 4도로, 용량은 350ml이다.

 

레모네이드의 새콤 달콤함에 특유의 부드러움을 더해 내놓은 세번째 레모네이드 사워이다. 부드럽고 산뜻한 맛이 특징이다 가격은 160엔(약 1760원).

 

하이트진로는 이번 라인업을 기간 한정 판매하고, 판매율을 살펴본 뒤 정식 제품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지난해 진로재팬은 썬키스트와 협업해 저알코올음료 '썬키스트 레몬에이드 사워' 2종을 현지에 선보였다. 썬키스트 브랜드 차원에서 세계 최초 알코올 레시피로 주목을 받았다. <본보 2020년 6월 8일 참고 [단독] 하이트진로, 썬키스트 손잡고 日 RTD 시장 공략…"세계 최초 알코올 레시피">

 

일본 유통가에는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맛을 내는 저알코올 음료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음주를 즐기는 여성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RTD 시장이 급성장 중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