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베트남 빈딘성, 롯데그룹에 투자 ‘러브콜'

우호적 투자 환경 등 소개
빈딘성, 매력적 투자처 부상

 

[더구루=김형수 기자] 베트남 빈딘성이 롯데그룹에 러브콜을 보냈다. 롯데 경영진을 만나 투자를 촉구하고 협력 기회를 모색했다. 빈딘성을 이달 말까지 홍보전을 이어나가며 투자 유치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18일 베트남 빈딘성에 따르면 팜 아인 뚜언(Phạm Anh Tuan) 빈딘성 인민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13일(현지 시간) 인민위원회 사무실에서 신주백 롯데 베트남 무역센터 대표를 비롯한 롯데 관계자들과 회동했다. 

 

팜 아인 뚜언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신 대표에게 빈딘성의 △무역 △서비스 △관광 분야 사업 기회를 소개했다. 그는 빈딘성에서 최근 일련의 투자 유치 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우호적 투자 환경에 조성됐다는 점을 강조하며 지역 내 여러 프로젝트에 투자를 요청했다.

 

이어 팜 아인 뚜언 위원장은 오는 29일 현지에서 개최될 예정인 '2024 빈딘성 투자촉진 컨퍼런스'(2024 Binh Dinh Provincial Investment Promotion Conference)에 신 대표를 비롯한 롯데 관계자들을 초청했다. 해당 컨퍼런스는 빈딘성의 투자 지원 제도, 우호정 투자 환경 등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캐나다·유럽연합(EU)·아랍에미리트(UAE)·태국 등의 국가에서 기업인·투자자 등 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신 대표는 팜 아인 뚜언 위원장의 투자 요청에 화답했다. 앞으로도 빈딘성에 대한 투자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하며 투자를 확대할 것이란 입장을 밝혔다. 또 빈딘성 관광산업 활성화에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빈딘성은 한국 투자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서 지난해 11월 호 꾸옥 중(Ho Quoc Dung) 빈딘성 당서기가 이끄는 대표단이 한국과의 투자 협력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방한했다. 당시 호 꾸옥 중 당서기 등은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와 간담회를 가졌다.

 

한편 베트남 중남부에 위치한 빈딘성은 철도, 공항, 국제무역항 등의 인프라를 갖춘 교통의 요지다. 뛰어난 세제혜택, 풍부한 노동력 등이 호평을 받으며 새로운 투자처로 부상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