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인도 크레타 N라인 공식 출시…사전 예약 '8만대↑' 돌풍 예고

△N8 △N10 2가지 트림으로 출시
현지 판매 가격 2661만 원부터

 

[더구루=윤진웅 기자] 현대자동차가 인도 국민차로 자리매김한 브랜드 해외 전략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크레타' 고성능 버전을 출시했다. 지난 2015년 현지 출시된 이후 8년 연속 현지 베스트셀링 소형 SUV 자리를 지키고 있는 모델 답게 사전 예약 판매에서부터 높은 호응을 얻으며 돌풍을 예고했다.

 

12일 현대차 인도판매법인(HMIL)에 따르면 현대차는 전날 인도 시장에 크레타 N라인을 공식 출시했다. 지난달 29일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지 약 2주 만이다. △N8 △N10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된 크레타 N라인의 현지 판매 가격은 168만2000루피(한화 약 2661만 원)부터로 책정됐다. 특히 사전 예약 판매 기간 동안 크레타 N라인 주문 건수는 8만 건을 돌파하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크레타 N라인은 신흥시장 공략을 위해 준비한 현대차의 야심작이다. 일반 모델과 차별화를 주기 위한 새로운 그릴과 분리형 헤드램프, 스포츠 범퍼, N 전용 엠블럼, 18인치 알로이 휠, 투톤 외장 컬러, 파노라마 선루프, 디퓨저 형상을 갖춘 리어 범퍼 등이 대거 탑재됐다. 실내 역시 고성능 모델을 강조하기 위한 검정 바탕에 붉은색 스티칭이 포인트로 들어갔으며 시트와 기어레버, 스티어링 휠 등에 N 전용 부품이 사용됐다.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은 드라이빙 본연의 재미를 일상에 전달하겠다는 목표로 탄생했다. N브랜드는 고성능 N과 준고성능 N라인 두 가지로 나뉜다. 

 

파워트레인은 1.5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수동 변속기를 조합했다. 최대 160마력, 최고 253Nm 토크의 성능을 낸다. 운전자 취향에 따라 7단 DCT 변속기와 스티어링 시스템, 서스펜션, 배기 설정 등 운전 환경을 조율할 수 있다.

 

크레타 N라인의 전신인 크레타는 대표적인 현대차 인도 전략 차종이다. 현지 날씨를 고려해 뒷좌석에 에어컨을 기본 사양으로 적용한 것은 물론 비포장도로가 많은 도로 사정에 맞게 지상고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대가족이 많은 특성을 겨냥해 소형급이지만 5명이 타기에 충분하도록 실내 공간을 최대한 넓혔다는 점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지난 2015년 7월 인도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8년 연속 현지 베스트셀링 소형 SUV 자리를 지키고 있다.

 

현대차는 N라인에 대한 시장 반응을 토대로 향후 크레타 N 모델 출시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일단 내년 '크레타 EV'를 출시해 전기차 라인업을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인도 현지 매체에 따르면 크레타 EV 개발은 최근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현대차는 올해 4분기 차량 생산을 시작해 2025년 인도 최대 자동차 전시회인 오토엑스포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인도 수소·전기차 생태계 구축을 위해 4조2000억 원을 투입할 방침이다. 지난해 3조2000억 원에 이어 올해 1조원을 추가로 투자하기로 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