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베네, 日 유아동복 시장 공략 강화…해외서 성장 모색

올해도 日 주요 도시서 팝업 스토어 오픈
오는 2028년 日 시장 95억달러 돌파 전망

 

[더구루=김형수 기자] 유아동복 브랜드 베네베네가 일본 시장에 공략에 드라이브를 걸었다. 올해도 일본 주요 도시에 연달아 팝업스토어를 오픈하고 현지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신성장 동력을 찾겠다는 복안이다. 

 

19일 일본 어린이용품 수입·판매업체 대드웨이(Dadway)에 따르면 베네베네는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일본 도쿄 신주쿠 이세탄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어 △나고야 △오사카 △고베 등에서도 순차적으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할 계획이다. 

 

베네베네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2024 S/S 컬렉션을 중점적으로 알린다는 방침이다. 베네베네는 유명 프랑스 아티스트 아폴린의 손잡고 뉴&베스트(New&Best)를 콘셉트로 2024 S/S 컬렉션을 기획했다. 미색, 파란색, 분홍색 등의 컬러를 베이스로 사용하고 장미색, 초록색 등을 활용해 신선함을 더했다. 

 

해당 컬렉션은 소년, 소녀, 유아 등을 위한 패션 아이템을 두루 갖추고 있다. 반바지를 비롯해 △블라우스 △원피스 △셔츠 △가디건 △치마 △모자 △머리띠 △양말 등으로 구성됐다.  

 

베네베네는 현지 유아동복 수요를 선점한다는 목표다. 지난해 10월 일본 오사카·나고야, 지난해 11월과 12월 도쿄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유아동복, 액새서리 등을 선보이며 도전장을 던졌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 조사 결과 오는 2028년 일본 유아동복 시장 규모는 95억1000만달러(약 12조6960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지난해 87억6000만달러(약 11조6950억원) 규모였던 시장이 5년간 연평균 성장률 1.39%를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높은 구매력을 지닌 단카이세대(1947년~1949년 출생)가 조부모가 되면서 손주들을 위한 지출을 늘리고 있는 것이 시장 성장 요인으로 꼽힌다.

 

대드웨이는 "베네베네가 도쿄, 나고야, 오사카, 고베 등에서 차례로 팝업스토어를 열고 세련된 아이템으로 이뤄진 2024 S/S 콜렉션을 선보인다"면서 "특히 베네베네가 진행하는 프랑스, 벨기에 등 유럽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는 매번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