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中·美 찍고 캐나다·멕시코 판로 확대 모색

[더구루=이연춘 기자] 삼양식품은 내년 밀양 제2공장 준공 이후 캐나다, 멕시코 등으로 본격적으로 판로를 확대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매출 30%를 상회하는 높은 외형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23일 삼양식품은 올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대비 15.5%, 11.0%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지난해 4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3186억원, 414억원으로 추정되며, 컨센서스에 대체로 부합할 것으로 관측했다. 

 

그는 "맵탱(라면 신제품), 쿠티크(간편식 브랜드) 관련 마케팅을 확대했지만 매출 성장에 따른 이익 레버리지 효과와 안정적인 투입 원가 흐름을 고려하면 영업마진율이 5.0%p(yoy) 개선될 것"이라며 "중국에서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고 오프라인(간식채널) 판로를 확대하는 한편, 미국 내 월마트와 코스트코 판매가 늘면서 큰 폭의 수출 증가세가 이어졌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다만 동남아와 일본, 중동 지역 판매는 다소 부진했다고 김 연구원은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국내 매출은 697억원으로 불닭볶음면 판매 호조세와 더불어신제품 맵탱 판매 실적이 더해지며 양호한 실적이 예상된다"며 "삼양라면 할인 행사를 축소, 판가 인하에 따른 수익성 하락 우려는 제한적이고 냉동식품 매출도 증가세 지속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