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머무는 신동빈 회장, '지바롯데' 챙기기 광폭 행보

신 회장 "내년 일본 시리즈·리그 우승" 주문
1995년 지바롯데 구단주 대행…전방위 지원

[더구루=한아름 기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일본 지바롯데마린스 야구단 챙기기에 나서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구단주인 신 회장의 각별한 야구 사랑과 무관치 않다는 게 롯데 안팎의 시각이다. 신 회장이 한일 '셔틀 경영'을 해나가고 있는 가운데 홀수달엔 한국, 짝수달엔 일본에 머무르면서 양국 사업 현황을 챙기고 있다. 

 

신 회장은 지난 22일 도쿄 신주쿠에 위치한 일본롯데본사에서 요시이 마사토(よしいまさと) 지바롯데마린스 감독과 만났다. 이날 신 회장은 요시이 감독에게 올해 지바롯데마린스 경기 결과를 보고 받고 구성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내년 일본 시리즈·리그 우승에 대한 열망을 내비쳤다.

 

신 회장은 "지바롯데마린스가 올해 시즌 보여준 책임감과 경기력이 큰 감명을 줬다"며 "지바롯데마린스가 내년 리그 우승을 꼭 차지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지바롯데마린스는 올해 퍼시픽리그 시즌 143경기 중 70승 5무 68패를 기록, 1위 오릭스의 뒤를 이어 2위를 기록했다. 

 

길게 설명하지 않아도 신 회장의 야구 사랑은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신 회장에게 지바롯데마린스의 의미와 가치가 적지않다. 롯데 창업주이자 부친인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구단주 바톤을 이어받았다. 지난 1995년 구단주 대행 당시 국내 스타 이승엽을 지바롯데마린스에 영입, 2005년 일본시리즈 우승을 이끌어 내는 등 성과를 보여줬다. 2020년엔 구단주 대행 꼬리표를 떼고 전방위적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에서도 신 회장의 야구 사랑은 뜨겁다. 신 회장은 2021년 잠실 야구장 방문에 이어 지난해에도 두 차례 롯데자이언츠의 홈구장인 부산 사직구장을 찾아 구성원들을 격려했다. 롯데자이언츠의 역량 강화에도 힘을 싣고 있다. 지난해 10월 유상증자를 통해 롯데자이언츠에 190억원을 지원했다. 롯데지주 역시 올해 롯데자이언츠와 협의체를 구성하고 야구와 그룹 계열사 간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