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크래프톤-테슬라 콜라보레이션…모델3, 펍지모바일 등장 '예고'

화평정영, 지난해 콜라보 이벤트 진행

 

[더구루=홍성일 기자] 크래프톤이 미국의 전기차 업체 테슬라와 파트너십을 맺고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펍지 모바일에 테슬라의 모델3 등 전기차가 출현할 것으로 전망된다. 

 

크래프톤은 24일(현지시간) 펍지모바일 공식 트위터 등을 통해 "테슬라와 파트너 관계를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파트너십 체결을 알렸다. 크래프톤은 추후 관련 내용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펍지 모바일에 테슬라의 모델 3를 비롯한 전기차 스킨 등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테슬라도 펍지 모바일과 콜라보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지난해 7월 진행된 텐센트의 '화평정영'과 테슬라의 콜라보레이션 행사를 보면 알 수 있다. 당시 화평정영에는 모델3를 비롯해 모델 S와 X 등 테슬라의 전기차의 디자인을 구현한 스킨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해당 스킨을 구매한 유저들은 게임 내에서 테슬라의 차량을 운전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다. 

 

또한 테슬라 중국도 화평정영의 '보급품 상자' 모형을 제작해 상하이 기가팩토리와 타이구후이에 설치했다. 타이구후이에 설치된 구조물에서는 보라색으로 페이팅 된 모델3가 등장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한편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팬으로도 알려진 한국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인 손흥민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스포츠 마케팅도 강화할 예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