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국민커피 'G7', 韓 온라인 판매 깜짝 3위

한국 전자상거래 판매 3위 차지
한국, 중국 등 글로벌 전자상거래업체와 제휴…판매율 상승

 

[더구루=길소연 기자] 베트남 대표 커피 브랜드 쭝웬레전드 커피가 한국 커피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쭝웬레전드 G7커피는 한국 온라인 판매 3위를 기록했다. 국내 롯데마트와 홈플러스 등 슈퍼마켓 체인에 입점해 판매되는 가운데 온라인 판매채널에서 인스턴트 커피 브랜드 3위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했다. 

 

G7은 1996년 당레 응웬부가 창업 한 뒤 내놓은 베트남 인스턴트 커피다. 베트남 커피 시장에서 가장 유명하고, 많이 판매돼 '국민 커피'로 통한다.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미국, 러시아, 유럽연합(EU)에서도 인기가 높다. 

 

G7이 글로벌 인기를 얻게 된 건 쭝웬레전드의 글로벌 판매 전략 덕분이다. 쭝웬레전드는 그동안 전자상거래 채널을 통해 온라인 판매채널 다각화에 앞장섰다. 지난해 중국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과 알리바바, 티몰 등 30개 이상의 이커머스와 협력했고, 한국 전자상거래와 베트남 전자상거래 라자다, 티키, 소피 등과도 손을 잡고 판매율을 높였다. 

 

특히 국내 커피시장에는 인기에 힘입어 중국, 베트남과 함께 신제품을 출시, 고객몰이에 나섰다. 쭝웬레전드는 지난해 말 커피 3종 세트 △베트남이즈 블렌드 △아메리카노 △퓨전 블렌드를 선보였다. 

 

신제품은 고품질 원두를 엄선해 독일 로스팅 기술과 커피 마스터들의 블렌딩 기법을 바탕으로 원두 고유의 특징을 살리고 장점을 극대화해 풍부한 맛과 향을 제공한다. 그룹 전통 비법인 오리엔탈 레시피도 첨가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