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인스타뷰 냉장고,'전자강국 일본서 '최고 제품' 선정

-월간지 겟내비·가전 전문지 하우스홀드 워치 주관… "인스타뷰 기능 혁신적"

 

[더구루=오소영 기자] LG전자가 출시한 인스타뷰 냉장고가 일본에서 최고 제품으로 뽑혔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의 인스타뷰 냉장고는 일본 월간지 '겟내비(GetNavi)'와 가전 전문지 '하우스홀드 워치(Household Watch)'가 실시한 '2019년 가전 어워드'에서 대상 제품으로 선정됐다.

 

가전 어워드는 겟내비와 하우스홀드 워치는 2015년부터 매년 진행한 행사다. 독자들의 투표를 받아 득표수에 따라 대상, 금·은·동상을 준다. 5회째인 올해는 작년 11월 22일부터 지난 1월 6일까지 투표가 진행됐다.

 

일본 소비자들은 인스타뷰 냉장고의 기능을 호평했다. "문을 두드려 내부를 볼 수 있는 기술이 혁신적이다" "실용성과 디자인 모두 매력적인 제품이다" 등의 칭찬을 받았다.

 

LG전자는 이번 대상 수상으로 일본에서 가전 기술력을 입증했다. 인스타뷰 냉장고는 지난 2016년 3월 국내에 '노크온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라는 이름으로 처음 소개됐다.

 

냉장고 문을 두드려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이 적용됐다. 냉장고 안의 조명이 켜져 음식물의 종류와 양을 쉽게 볼 수 있다.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여 냉장고 냉기 유출을 40%가량 낮춘다.

 

인스타뷰 냉장고는 출시 이후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2017'에서 리뷰드닷컴의 '에디터스 초이스' 수상을 비롯해 8개 매체로부터 최고 제품에 선정됐다. 북미와 러시아 등 50여 개국에서 판매됐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