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소노인터내셔널, 프랑스 파리 중심가 4성급 호텔 인수

생제르맹데프레 소재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

 

[더구루=홍성환 기자] 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이 프랑스 파리 시내에 위치한 4성급 호텔을 인수했다.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높이는 모습이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소노인터내셔널은 유럽 자회사 소노호스피탈리티를 통해 파리 중심가인 생제르맹데프레 지역 소재 호텔 담데아르(Hotel Dame Des Arts)를 인수했다. 구체적인 인수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인수 자문은 글로벌 부동산 기업 CBRE가 맡았다.

 

이 호텔은 노트르담 대성당이 있는 시테섬 인근에 위치한 109실 규모 호텔이다. 작년 초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마치고 재개장했다. 작년 파리 리더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상위 20개 호텔로 선정됐다.

 

생제르맹데프레는 과거 프랑스 사상가, 작가, 예술가, 정치인이 즐겨 찾던 만남의 장소로 유명하다. 100년 이상 된 레스토랑, 카페 등이 있어 관광객이 많이 찾는 지역이다.

 

파리 관광회의안내소에 따르면 작년 파리를 찾은 관광객은 3690만명으로 전년보다 6.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직전인 2019년과 비교해서는 3.9% 줄어든 수치다. 지난해 해외 관광객은 전년 대비 14.6% 증가했다. 특히 올해는 파리 올림픽이 열릴 예정으로 더욱 많은 관광객이 몰릴 전망이다.

 

한편, 대명소노그룹은 지난 2019년 서준혁 부회장이 취임한 이후 글로벌 호텔과 리조트 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에 일환으로 대명호텔앤리조트 사명을 소노호텔앤리조트로 변경, 모든 리조트의 브랜드명도 해외에서 발음하기 쉬운 소노로 바꿨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