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파워클론 청소기 라인업, 30만대 누적 판매 달성

무선청소기, 2021년부터 3년 연속 연평균 57% 성장
물걸레 기능 추가·로봇청소기 등 라인업 다각화 효과

[더구루=이연춘 기자] 쿠쿠홈시스가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기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0년 출시한 파워클론 무선청소기가 3년 연속 연평균 57%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데 이어 로봇청소기 역시 2023년 158% 성장하며 라인업을 공고히 했다.

 

무선청소기 보급이 보편화된 가운데, 높은 가격대를 가진 고성능 청소기와 성능 및 A/S 지원이 제한적인 저가형 청소기 사이에서 고민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쿠쿠홈시스의 무선청소기는 뛰어난 성능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난 2020년 하반기 시장 진출 이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16일 쿠쿠홈시스에 따르면 파워클론 무선청소기는 21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 연평균 판매량이 57%씩 성장했다. 올해 1월 판매량도 전년 동기보다 51% 증가했다. 

 

쿠쿠홈시스가 무선청소기 인기에 힘입어 출시한 로봇청소기 역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23년 전체 판매량은 22년 대비 무려 186% 증가했으며, 지난 1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57% 상승했다. 이처럼 쿠쿠홈시스는 파워클론 청소기 라인업 다각화를 통해 30만 대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는 등 무선청소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날씨가 따뜻해지기 시작하면서 봄맞이 대청소를 하거나 매일 편리하게 먼지 제거를 하기 위해 무선청소기와 로봇청소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며 “뛰어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을 가진 쿠쿠홈시스의 무선청소기, 로봇청소기를 통해 많은 소비자분들이 깨끗한 실내 생활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