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서비스 '크런치롤', 삼성 스마트TV 앱 출시

미국서 출시 후 서비스 지역 확대

 

[더구루=홍성일 기자] 북미 최대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플랫폼 크런치롤(Crunchyroll)이 삼성전자 스마트TV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 크런치롤은 미국을 시작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크런치롤은 5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삼성전자 스마트TV 전용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런치롤 앱은 스마트TV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으면 스마트TV에서 손쉽게 크런치롤에 접속해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감사할 수 있다. 

 

크런치롤 앱은 미국에서 판매된 2017년형 스마트TV부터 사용할 수 있다. 크런치롤은 미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주말까지 진출해 있는 모든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크런치롤 앱 출시로 스마트TV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게 됐다. 크런치롤에는 4만6000편 이상의 에피소드와 영화, 3300개 이상의 일본 뮤직 비디오와 스폐셜 외에도 최신 주문형 콘텐츠(VOD)를 12개 이상 언어로 제공하고 있다. 

 

크런치롤은 2006년 설립됐으며 1000만명 이상의 유료 가입자, 1억2000만명 이상의 무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크런치롤은 지난 2021년 소니가 인수한 이후 자체 애니메이션 제작, 게임 배급, 일본 애니메이션 배급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 웹툰과도 파트너십을 맺어 신의 탑, 갓 오브 하이스쿨, 노블레스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도 했으며 최근에는 나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의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