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투자' 런드리유, 日 뷰티헬스케어 전시회 '코스메 도쿄' 참가

쿠션 파운데이션 제품력 강조 나서
코로나 엔데믹…日 메이크업 수요↑

[더구루=한아름 기자] 국내 비건 뷰티 브랜드 '런드리유'(Laundryou)가 열도 공략에 드라이브를 걸었다. 일본 최대 뷰티헬스케어 전시회인 '코스메 도쿄 2024'에서 마케팅을 펼친다. 런드리유는 비브이엠티가 2020년 론칭한 뷰티 브랜드로, 2022년 화장품 제조업자개발생산(ODM)업체 코스맥스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받았다.

 

18일 코스메 도쿄 2024에 따르면 런드리유가 오는 19일까지 홍보 부스를 연다. 코스메 도쿄는 18개국, 750여개 뷰티헬스케어 기업이 참여하는 일본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매년 3만명 이상의 업계 전문가가 방문한다. △뷰티 △헤어·보디케어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신제품이 소개돼 최신 트렌드를 살피고 미래 사업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다.

 

런드리유는 △젤 클렌저(클린 페이스 가글 젤 투 폼 클렌저 스트롱·마일드) △포어 클리닝 모공 브러시 △쿠션 파운데이션(스테이핏 디펜스 쿠션 매트·클리어 디펜스 쿠션 글로우) 등을 소개한다. 특히 쿠션 파운데이션 제품력을 강조한다는 방침이다. 코로나 엔데믹에 따라 현지에서 메이크업 제품 수요가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일본 고객 피부 타입을 고려해 색상 세 가지를 선보인다. 

 

런드리유는 일본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온오프라인 채널 입점에 집중할 계획이다. 국내에 집중됐던 매출 구조를 해외로 확대, 볼륨을 늘린다는 목표다.

 

런드리유에 투자한 코스맥스에도 관심이 쏠린다. 증권가는 올해 코스맥스는 일본뿐 아니라 미국·중국 등 해외 사업에서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 하나증권에 따르면 올해 코스맥스의 매출액(연결 기준)은 전년 대비 22% 늘어난 2조원으로 추정했다. 영업이익 1700억원을 돌파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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