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에어택시 아처,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수상

뮤즈 디자인 어워드 '올해의 교통 디자인' 선정

 

[더구루=홍성환 기자] 미국 에어택시 제조업체 아처 에비에이션(Archer Aviation)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교통 디자인 부문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아처는 자사가 개발한 전기 수직 이착륙 항공기(eVTOL) '미드나이트(Midnight)'가 뮤즈 디자인 어워드 올해의 교통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뮤즈 디자인 어워드는 2015년 IAA(International Awards Associate)에서 만든 어워드로 건축·인테리어·제품·패키징·패션·광고 디자인 등의 영역을 대상으로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아처 측은 "전기 항공기는 자동차와 달리 외관을 단독으로 설계할 수 없다"면서 "엄격한 공기 역학과 중량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서 시각적으로 우수한 최종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서는 엔지니어링 팀과 디자인 팀이 공동으로 설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처가 개발 중인 미드나이트는 조종사 이외에 4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는 eVTOL다. 32㎞의 짧은 연속 여행에 최적화됐으며, 충전 시간은 약 10분이다. 최근 캘리포니아주(州) 산타클라라 본사에서 미드나이트 실물 크기 프로토타입의 시험 비행에 착수했다. 

 

줄리언 몽투세 아처 디자인&이노베이션 부문 부사장은 "우리 디자인 팀은 아처를 통해 전 세계 많은 사람이 삶을 풍요롭게 하는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면서 "항공우주 분야에서 기술 혁신이 일어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항공기 설계가 가능하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아처는 조비 에비에이션과 함께 eVTOL 산업 선두주자다. 현재 조지아주 코빙턴에 생산공장을 건설 중이다. 이 시설은 약 3만2500㎡ 면적으로 연간 최대 650대의 eVTOL를 생산하게 된다. 오는 2024년 가동이 목표다. 이후 약 7만4300㎡ 규모로 시설을 추가 확장해 연간 생산량을 최대 2300대로 확대할 계획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