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일본서 유엔세계식량계획 ‘레드컵 캠페인’ 동참...기아 퇴치 앞장

개발도상국 학교급식 캠페인 지원
다음달 '레드컵 로고 신라면' 판매

 

[더구루=김형수 기자] 농심이 일본에서 유엔세계식량계획(WFP)과 함께 '레드컵 캠페인'를 전개한다. 신라면 판매 수익 일부를 WFP에 전달해 개발도상국 학교 급식 지원 캠페인에 동참한다.

 

농심 일본 법인 농심재팬은 다음달 1일부터 WFP가 전개하는 레드컵 캠페인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WFP가 지난 2011년 부터 글로벌 기아 퇴치를 목적으로 시작된 레드컵 캠페인은 전 세계 59개국에서 전개되고 있다. 지난해 말 현재 2400만명에 달하는 개발도상국 아이들에게 캠페인을 통해 학교 급식이 지원됐다. 

 

농심 재팬은 다음달 1일부터 신라면 봉지면 번들(3입), 용기면 매출 일부를 모아 기부금을 조성해 WFP에 전달할 계획이다. 무엇보다 신라면 봉지면 번들과 용기면 패키지에 레드컵 캠페인 로고를 적용, 일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캠페인 참가를 유도하고 있다.

 

농심은 국내외에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며 ESG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3월 '세계 재활용의 날'을 맞아 폐현수막을 재활용해서 제작한 에코백과 앞치마 등을 필리핀 빈곤층 아동들에게 전달했었다. 또한 에너지 빈곤국가 아이들에게 태양광 랜턴을 지원한 바 있다. 농심은 국내에서도 소아암 환아가정 백산수 지원, 헌혈 캠페인,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 등을 이어오고 있다.

 

농심재팬은 "레드컵 캠페인을 통해 개도국 어린이 영양 상태 개선에 힘을 보태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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