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음식물처리기·얼음물정수기 '2024 CES 혁신상' 2관왕

2021년 정수기·인덕션·식세기 3관왕
기술력 입증…브랜드 신뢰도 강화 기대

[더구루=한아름 기자] SK매직이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2024 CES’(CES 2024 Innvation award·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CES혁신상' 2관왕을 달성했다. 글로벌 전시회를 통해 혁신적인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 앞서 SK매직은 2020년 CES에 처음 참가, 지난해를 제외하고 매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6일 CES에 따르면 SK매직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원코크 얼음물 정수기가 2024 CES혁신상을 받았다.

 

수상 제품인 에코클린 음식물처리기는 '순환 제습 건조분쇄 기술'을 적용한 친환경 음식물처리기다. 단순 건조분쇄 방식의 음식물처리기가 아닌 공기 중 습기를 물로 바꾸는 제습기 원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음식물 냄새와 습기를 투명한 물로 응축해 배수구로 배출, 환경오염이 없는 친환경 가전이다.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지난 6월 출시한 지 보름 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하며 주목 받았다. 이 제품은 하나의 코크에서 얼음과 물이 동시에 출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하루 최대 600개의 얼음 생산이 가능하며, 940g까지 얼음을 보관할 수 있는 대용량 아이스룸이 탑재됐다. 에너지 절감을 위해 BLDC 인버터 압축기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과 대기 전력 절감을 실현했다.

 

SK매직은 혁신 제품 개발에 앞장서 글로벌 가전업계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2021년에는 △스스로 직수 정수기 △프리미엄 인덕션 △뉴 와이드 식기세척기가 CES혁신상을 수상한 만큼 디자인·제품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SK매직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를 넘어 세계 최고 수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연구개발과 함께 품질,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한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ES혁신상은 소비자 가전 분야에서 최고 디자인과 품질을 보증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지난 1976년에 제정됐다.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전문가들이 CES 출품 제품을 대상으로 기술력과 디자인, 고객가치 등의 혁신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