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이어 팬던트·목걸이…웨어러블 기기 무한진화

-LG전자, 여성용 웨어러블 기기 특허

[더구루=홍성일 기자] 사진소스 : https://nl.letsgodigital.org/wearables-smartwatches/lg-dames-smartwatch-camera-halsketting/

 

LG전자가 여성용 액세서리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 출시할 수도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 

 

14일(현지시간) 네덜란드의 IT전문매체 '렛츠고디지털'은 LG전자가 공개한 여성용 액세서리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 디자인 특허를 공개했다. 

 

해당 특허들은 특허청에 지난해 4월 9일과 10일 양일간 출원된 것으로 2018년 8월부터 2019년 2월에 걸쳐 공개됐다. 

 

이들 특허에는 시계부터 목거리 등의 형태를 가지고 있다. 

 

LG전자 특허 속 스마트 워치는 기존의 스마트워치들의 두꺼운 시곗줄과는 다르게 금속으로 제작된 얇은 시곗줄을 가지고 있어 팔찌와 같은 형태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시계부분도 원형의 우아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LG전자는 또한 큐빅 등으로 이용해 팬던트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들도 함께 공개됐다. 

 

해당 웨어러블 기기에는 심박동 센서는 물론 혈당 측정도 가능한 센서가 포함된 것으로 확인된다. 

 

여기에 LG전자는 체인형태의 손에 들고다니는 카메라와 목걸리형태의 이어버드, 곡선을 강조한 이어버드 등의 디자인도 함께 출원했다. 

 

렛츠고 디지털은 LG전자가 고급 보석류 형태로 개발된 여성용 웨어러브 기기들을 출시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