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찌민시, GS건설·삼성엔지니어링 등 韓 건설사에 투자 러브콜

판반마이 호찌민 인민위원회 위원장, 서울서 기업인 간담회 개최

 

[더구루=홍성환 기자] 판반마이 베트남 호찌민시 인민위원회 위원장이 우리 건설사에 투자를 요청했다.

 

26일 베트남 호찌민시에 따르면 판반마이 위원장이 이끄는 호찌민시 대표단은 지난 2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기업인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임병용 GS건설 대표, 한상덕 삼성엔지니어링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판반마이 위원장은 한상덕 부사장과 만난 자리에서 폐수처리장 사업과 관련해 논의했다. 판반마이 위원장은 "호찌민시는 오는 2026년까지 폐수처리율 60% 달성하고 2030년 100%에 이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삼성엔지니어링의 투자가 계속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한 부사장은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민간 환경 연구 기관을 운영하며 수처리 분야에서 기술 개발과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면서 "호찌민시에 민관합작(PPP) 투자 형태로 현대적인 폐수처리장 건설을 희망한다"고 답했다. <본보 2023년 9월 15일자 참고 : 삼성엔지니어링, 베트남 호찌민 관료 회동…수처리 사업 논의>

 

삼성엔지니어링은 작년 6월 베트남 수처리업체 DNP워터 지분 24%를 인수하며 동남아 물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DNP워터는 베트남 상수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민간기업으로는 베트남 내 최대 규모의 수처리 업체다. 베트남 정부의 기존 상수 민영화 자산 매입과 신규 사업 개발을 통해 상수 사업을 확대 중이다. 

 

판반마이 위원장은 임병용 대표와의 면담에서도 GS건설의 여러 개발 사업에 대해 시 정부 차원의 관심을 표명하며 앞으로도 GS건설의 호찌민 개발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요청했다.

 

GS건설은 현재 베트남 호찌민 시에서 냐베 신도시 개발사업, 롱빈 신도시 개발사업, 투티엠 주택개발사업 등의 개발사업에 투자하며 베트남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