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라이징윙스, 모바일 RTS 신작 '캐슬 크래프트' 첫 공개(7월1주차)

 

[더구루=홍성일 기자]

 

◇크래프톤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5일 올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실시간 전략 게임 (Real-Time Strategy) '캐슬 크래프트(Castle Craft: World War)'를 공개했다.

 

'캐슬 크래프트'는 실시간 PvP(Player VS Player) 대전을 통해 본인의 영역을 전략적으로 확장해 나가는 모바일 게임이다. 다양한 영웅 지휘관과 유닛 카드로 본인만의 부대를 구성해 상대의 진형을 파괴하는 것이 게임의 목표다.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조작법과 규칙을 갖춘 게임으로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PvP 외에도 '협동전', '모의전투', '친선전', '전술훈련' 등의 다채로운 모드를 제공할 예정이며, '연맹전'과 '지역 점령전' 등의 다양한 길드 콘텐츠도 준비 중이다.

 

라이징윙스 측은 "캐슬 크래프트는 6월부터 인도와 인도네시아에서 소프트론칭을 시작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7월 소프트론칭 지역을 확대하고, 올 하반기 정식 출시를 통해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게임을 선보이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넥슨

 

넥슨은 6일 신작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의 글로벌 출시에 앞서 사전 예약 이벤트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사전 예약 누적 인원 수에 따라 총 5단계로 나눠 게임 재화(쿼츠) 및 아이템을 지급한다. 최고 5단계(100만 명) 달성 시에는 참여자 전원에게 '쿼츠(3300개)'와 '스킬 포션 미니(1개)', '스태미나 비프(5개)', '스킵 티켓(30개)', '에리스(10만)' 등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참여자 중 3000명을 추첨해 원작 애니메이션 관람이 가능한 '티빙 프리미엄 이용권(1개월)',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1개월)', '라프텔 애니 멤버십(1개월)' 등을 선물한다.

 

이 밖에도 사전 예약 기간 중 공식 트위터 팔로워 수 2000명 돌파 시 이용자 전원에게 '쿼츠(600개)'를 추가로 제공하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이세계에서 환생한다면 어떤 캐릭터로 환생할지 맞혀보는 테스트도 즐길 수 있으며 사전 예약 페이지 '애니메이션 상영관'에서는 원작 애니메이션 한국어 더빙판과 자막판을 시청할 수 있다.

 

올해 국내 및 글로벌 출시 예정인 '코노스바 모바일'은 이세계로 넘어간 은둔형 외톨이 소년의 대모험을 그리고 있는 원작의 독특하고 코믹한 세계관을 그대로 담아냈으며, 하이퀄리티 일러스트와 Live2D 연출 등으로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네시삼십삼분

 

네시삼십삼분은 글로벌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의 서비스 3주년을 맞아 신규 콘텐츠 보스전·글러브 업데이트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최강 보스에 맞서는 보스전 콘텐츠가 추가됐다. 보스전에는 카리스마 넘치는 복싱스타의 최초 악당 엘 쿠쿠이가 등장하며, 강력한 엘 쿠쿠이에 맞서 자신이 보유한 캐릭터 중 3개를 사용해 최강 보스와 맞대결을 펼친다.

 

이번 보스전에서는 버튼 액션이라고 불리는 퀵타임 이벤트 QTE(Quick Time Event)가 적용됐다. 이용자는 제한된 시간 내에 화면에 무작위로 등장하는 공격 버튼을 눌러야 하며 성공 시 엘 쿠쿠이는 일정 시간 동안 항거 불능 상태가 된다. 반격 불능 상태에서 회복하면 엘 쿠쿠이는 이전과 다른 복싱 패턴을 구사하며, 이용자는 새로운 방식으로 보스를 공략해야 한다. 대전에서 승리할 경우 게임 내 재화인 골드와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분노 효과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신규 장비 아이템인 사이버네틱스 글러브 3종도 추가됐다. 빠르고 가벼운 펀치의 잽 글러브, 훅 글러브, 그리고 강력한 한 방의 어퍼컷 글러브도 추가됐다. 분노 효과 발동 시 더욱 강력한 펀치를 구사할 수 있다. 사이버네틱스 글러브 3종의 잠재능력을 시즌 기간 내 해방할 경우, 골드 및 게임 내 아이템인 플래티넘 상자 및 옵션 강화 티켓 획득이 가능하다.

 

◇웹젠

 

웹젠이 신작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2(MU Archangel2)'의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8일 공개된 웹젠의 신작 '뮤 아크엔젤2'는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MU Archangel)'의 정식 후속작으로 웹젠은 전작의 게임성과 특징을 개선하고 차별화된 게임 콘텐츠를 추가했다. '뮤 아크엔젤2'의 BI는 전작 뮤 아크엔젤이 가진 감성을 계승하고, 날개 이미지 추가해 더욱 강화된 게임성을 상징하는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뮤 아크엔젤2'는 '뮤' 시리즈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을 동시에 조작하며 전투에 임하는 집단 육성 시스템이 특징이다. 캐릭터 중복 조합도 가능하며 캐릭터마다 보유한 다양한 특성과 조합하면 50여 가지가 넘는 자신만의 군단을 꾸릴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신규 콘텐츠 '강림'과 신규 영웅 '스트라제스'를 업데이트 했다고 9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강림' 서브 스토리는 에픽세븐의 핵심 콘텐츠인 '서브 스토리'에 새로운 전투 방식을 도입하고 특별한 보상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강림'은 각각 3명으로 이뤄진 총 3개의 팀을 편성해 3단계로 구성된 보스와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각 전투는 다음 전투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이를 고려한 팀 편성과 운영이 필수적이다. 

 

신규 월광 영웅 '스트라제스'도 출시됐다. 5성 등급의 암속성 전사 영웅인 스트라제스는 적 전체를 공격할 수 있는 광역 스킬을 2종 보유하고 있으며 자신의 공격력이 상대 영웅 보다 높을수록 스킬의 효율이 상승하는 등 공격에 특화된 것이 특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