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전기차 EQC 또 대규모 리콜…국내 영향은?

배터리 하우징 밀봉 불량…화재 발생 위험

 

[더구루=윤진웅 기자] 메르세데스-벤츠가 전기차 모델 'EQC'에 대한 대규모 리콜을 진행한다. 지난 2019년 리콜 이후 또 다시 대규모 리콜이 진행되면서 벤츠의 명성의 흠집이 생기게 됐다. 또한 국내 벤츠 전기차 판매도 다소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8일 독일 연방자동차청(KBA)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 2019년 생산된 EQC 1463대에 대한 리콜을 실시한다. 

 

이번 리콜은 대상 차량들의 고전압 배터리 하우징의 밀봉이 충분히 이뤄지지 않은 것이 확인되면서 진행된다. 배터리 하우징의 밀봉이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으면 부식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습기가 하우징 내부로 침투. 차량의 시동이 걸리지 않을 수 있으며 화재 발생 위험성도 증가한다. 

 

앞서 EQC 리콜은 지난 2019년에도 진행된 바 있다. 당시 메르세데스-벤츠는 EQC의 앞축 차동제한장치(LSD) 내 볼트에 잠재적 결함과 변속기 오일 누출이 확인돼 전량 자발적 리콜 조치했다.

 

LSD는 포장되지 않은 도로나 코너링 시 좌우 바퀴의 회전수를 자동으로 조절해 험로 주행 및 공격적인 코너링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이다. 변속기 오일 누유는 변속기의 냉각과 윤활작용이 이뤄지지 못하게 해 심각한 문제를 발생 시킬 수 있는 문제였다.

 

메르세데스-벤츠는 대상 EQC 차량 소유주들에게 리콜 여부를 통보하고 고전압 배터리 하우지에 대한 밀봉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결함으로 발생한 재산피해나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