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스마일게이트, 여름 업데이트 프리뷰 '로아온 미니' 성황리 종료(6월4주차)

 

[더구루=홍성일 기자]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2021년 여름을 화려하게 장식할 대규모 업데이트 '아스탤지어'의 상세한 정보를 공개하는 온라인 프리뷰 행사 '로아온 미니'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로아온 미니는 지난 19일 오후 3시부터 7시 30분까지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국내 로스트아크 팬 17만명이 동시 시청했다. 공식 로스트아크 유투브 채널에서만 8만 2000명의 동시 시청자를 기록했으며 공식 채널의 누적 조회수는 하루만에 62만회를 넘어섰다.

 

이번 행사는 여름 업데이트 로드맵에 대한 정보 전달에 집중하고, 상반기 다양한 이슈와 평소 모험가들이 궁금해하는 점에 대한 금강선 디렉터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토크 콘서트'를 더해 알차게 꾸며졌다.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가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트로피컬 소다 제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여름의 청량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신규 콘텐츠 트로피컬 소다 제도가 추가됐다. 트로피컬 소다 제도는 배를 타고 소다 제도를 탐험하며 두리안 해적단들이 점령하고 있는 섬을 해방시키고 점령지를 늘려가는 새로운 모험 모드다.

 

트로피컬 소다 제도 내 점령전은 미확인 지역을 해금해야 진행 가능하며, 더 많은 미확인 지역을 오픈하기 위해서는 무지개 소다섬을 찾아 복구해야 한다. 두리안 해적단에게 점령당한 마을에서 적들과 싸워 이기면 해당 마을을 해방시킬 수 있다. 해방된 마을은 두리안 해적단에게 7시간 동안 재점령 당하지 않는다. 해방된 마을에서는 감사의 의미로 매 시간마다 보상을 생산하며, 8시간 간격으로 왕국에 정박 중인 보상선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보내준다.

 

또한 기존 후르츠칸 앵무의 해변 교역소를 '후르츠칸 앵무의 해상무역센터'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됐다. 해상무역센터의 무역선에 재료나 생산품을 최소 선적량만큼 실으면 자정에 배가 출발하며, 일정 시간 뒤 보상을 가지고 돌아온다. 선적량이 많을수록 더 푸짐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선적량에 따라 일정 수량의 '오색 진주' 아이템이 주어진다. 해당 아이템은 해상무역센터의 '오색 조개 갤러리' 상점에서 바다요정 쿠키의 영혼석, 희귀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넥슨

 

넥슨은 23일 신작 모바일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 데이즈(이하 코노스바 모바일)' 사전 예약 이벤트 일정과 원작 애니메이션 한국어 더빙버전 방영 일정을 공개했다.

 

코노스바 모바일 사전 예약은 오는 내달 6일부터 진행되며,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 전원에게는 론칭 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고, 3000명을 추첨해 원작 애니메이션 관람이 가능한 '티빙 프리미엄 이용권(1개월)', '왓챠 프리미엄 이용권(1개월)', '라프텔 애니 멤버십(1개월)'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올해 국내 및 글로벌 출시 예정인 '코노스바 모바일'은 이세계로 넘어간 은둔형 외톨이 소년의 대모험을 그리고 있는 원작의 독특하고 코믹한 세계관을 그대로 담아냈다.

 

특히 게임 내 풀 스토리 및 전체 등장인물의 목소리를 한국어 음성으로 지원하며, 게임 플레이 몰입감을 더욱 높이기 위해 원작 애니메이션 한국어 더빙에 참여한 △최승훈(카즈마) △김율(아쿠아) △김예림(메구밍) △김채하(다크니스) 등 성우진을 그대로 기용했다.

 

◇웹젠

 

웹젠이 24일 PC MMORPG '썬 클래식(S.U.N. Classic)'의 출시 일정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웹젠은 '썬 클래식'의 내달 1일부터 시작된 오픈 리부트 서버 일정을 공지했다. 오픈 리부트 서버는 일정 기간마다 초기화되고, 경험치와 아이템의 획득률이 일반 서버보다 높아 캐릭터의 빠른 성장이 가능한 특화 서버다.

 

웹젠은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빠르게 경험할 수 있는 게임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썬 클래식'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게이머들이 게임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는 구체적인 출시 일정 외에도 '썬 클래식'의 게임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OST 영상과 개발자 인터뷰 예고 영상 등도 공개돼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글로벌 스타 마동석과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전반에 걸쳐 대대적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펍지 유니버스' 기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LAYERUNKNOWN’S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PC/콘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모바일)을 아우르는 종합 캠페인이다.

 

26일 오후 4시 배우 마동석 제작 및 주연의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Ground Zero)'가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인 '펍지 유니버스'를 기반으로 제작된 9분 가량의 짧은 단편영화로, 1983년 태이고 호산 교도소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통해 배우 마동석의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PC/콘솔)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그라운드 제로' 공개 기념 이벤트를 시작으로 마동석 콜라보 인게임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펍지 유니버스' 기반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는 6월 26일 오후 4시부터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게임별로 진행하는 마동석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각 게임의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