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베트남서 신규 상영관 '오픈'…'V자 반등' 기대

'스타리움·시네&포레관' 등 선보여

 

[더구루=선다혜 기자] CJ CGV가 올들어 처음으로 베트남에 프리미엄 상영관를 오픈했다. 현지에서 코로나 19에 따른 심리적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영화 관람이 늘고 있어 'V자 반등'을 기대하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CJ CGV 베트남은 지난 24일(현지시간) 베트남 북부 하이퐁시 대형쇼핑몰인 이온몰(AEON Mall) 3층에 상영관을 개관했다. 지난해 12월 하노이 빈콤 메가몰 오션파크에 상영관을 오픈한 이후 처음이다.

 

이번에 오픈한 상영관은 8개 스크린에 1381개 좌석을 보유했으며 베트남 최대 대형마트 브랜드 이온몰에 입점해 충분한 유동 인구를 확보했다는 평가다.

 

특히 CJ CGV는 관객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숲을 모티브로 디자인했으며, 프리미엄 상영관인 '시네&포레'를 별도로 선보였다. 시네&포레는 14개 좌석으로 프라이빗함을 즐길 수 있도록 좌석을 침대형으로 설계했다. 또한 920인치 대형 스크린를 갖춘 스타리움관(389석)을 마련, 관객들에게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

 

업계 관계자는 "CJ CGV는 지난달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개인소득세 면제 또는 감면 등을 베트남 당국에 요청하는 등 어려움을 겪었으나 최근 다소 영업이 개선되고 있다"며 "이미 바닥을 확인한 만큼 고객 점접을 다시 확보하는 등 반전을 꾀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려운 상황일수록 심리적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영화 관람이 늘고 있다"고 덫붙였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