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내년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여객 먼저 잡는다

내년 하계시즌 동안 선예약 받아…주3회 운항 계획
운항 재개 시점은 미확정

 

 

[더구루=길소연 기자] 대한항공이 내년 코로나19 종식을 대비해 '효자노선'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노선 항공 예약을 받는다. 여객 수요 회복 기대감에 따라 우선 예약을 받는 것으로, 운항 재개 시점은 미정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내년 3월 마지막주 일요일에 시작되는 하계시즌 동안의 '인천~자그레브' 노선 예약을 받는다. 운항 일정은 주 3회(화, 목, 토) 이다. 

 

예약 종료 시점은 하계 시즌이 끝나는 10월 마지막주 토요일이다. 항공업계에서는 10월 마지막 일요일부터는 동계시즌으로 속한다.

 

대한항공이 자그레브 선예약 받는 건 내년 항공여객 수요 회복을 기대해서다. 코로나19 종식되거나 혹은 백신접종 이후 해외여행이 늘어날 것을 대비해 미리 여객을 확보하려는 계획이다.  

 

특히 해당 노선이 대한항공 효자노선으로 불릴 정도로 인기 노선이라 미리 여객 확보도 필요하다. 대한항공은 "2022년 하계 기간 한정으로 자그레브 노선 예약이 열려있다"면서도 "운항 재개 시점은 미확정 상태로 항공시장 및 기타 제반사항에 따라 유동적이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작년 말부터 코로나19 여파로 자그레브 노선 운휴를 이어왔다. <본보 2020년 12월 16일 참고 '코로나 여파' 대한항공, 효자노선 '자그레브' 내년도 운휴>

 

자그레브는 발칸반도에 위치한 크로아티아의 수도로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도시다.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두브로브니크 구시가지나 로마 황제의 궁전이 있는 스플리트와 해안성채도시인 트로기르 지역은 중세유럽 도시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해 인기 있는 관광 명소로 알려져 있다. 연간 약 50만명의 한국인 관광객이 찾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 2018년 첫 취항했다. 당시 대한항공 취항은 한국은 물론 아시아에서 크로아티아로 가는 최초의 직항 정기 노선으로 주목받았다. 취항 당시엔 218석 규모의 A330-200 항공기가 투입됐다. 

 

저비용항공사(LCC) 중에는 티웨이항공이 첫 크로아티아 정기편 노선에 취항한다. 지난해 국토교통부 운수권 배분 심사를 통해 '한국-크로아티아(주4회)' 운수권을 배분받아 유럽 노선 운항을 앞두고 있다.

 

한편 항공업계는 항공 수요 회복 기대감에 따라 주요 관광노선을 재개하고 있다. 괌·사이판 노선을 시작으로 추후 각국 정부의 협의가 이어지는 대로 다른 취항지 노선 운항도 확대할 계획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