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현대차, 마블 스튜디오와 코웍…투싼 캠페인 눈길

코나 마블 에디션 이은 두 번째 협업
어벤져스 히어로 대거 등장에 관심↑

 

[더구루=윤진웅 기자] 현대자동차 미국 볼륨모델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투싼' 광고에 미국 마블 히어로 시리즈의 주인공들이 대거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은 16일(현지시간) 디즈니 자회사 마블 스튜디오와 함께 '올 뉴 2022 투싼'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가 마블에 의뢰해 제작한 광고는 60초, 30초, 15초, 6초짜리 등 4가지 버전으로 구성됐으며 TV와 스트리밍 플랫폼, 소셜미디어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광고에는 마블 스튜디오의 대표 히어로 영화 '어벤져스' 시리즈에 나왔던 '로키'(톰 히들스턴), '완다 맥시모프'(엘리자베스 올슨), 새로운 캡틴 아메리카 역할을 맡은 '팰컨'(앤서니 매키)이 출연했다. 각자 캐릭터의 개성을 살린 모습으로 등장해 영상의 재미를 더했다.

 

특히 이번 광고는 '모든 것을 물어보세요'라는 투싼 마케팅 콘셉트에 따라 제작됐다. 디즈니플러스에서 방영 중인 △로키 △완다 비전 △'팰컨 앤드 윈터솔저의 이야기와 연결되도록 했다는 점에서 흥미롭다.

 

앤절라 제페다 HMA 마케팅 최고 책임자(CMO)는 "마블 세계관의 캐릭터와 스토리라인을 투싼 광고에 활용한 믿을 수 없는 기회"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광고가 미국프로풋볼(NFL) 챔피언 결정전인 슈퍼볼 TV 중계 광고 중단에 따른 마케팅 공백을 메꿀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현대차는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올해 슈퍼볼 광고를 중단하기로 했다.

 

현대차와 마블의 인연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현대차는 지난 2019년 마블의 캐릭터를 적용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내놓기도 했다. 총 7000대 중 1700대가 국내에서 판매됐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