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JYP 출신 中 배우 송연비 숨37˚ 모델로 발탁…중화권 공략 강화

이지적인 매력과 브랜드 이미지 조화 고려
중국 내 브랜드 캠페인과 차별화 전략 담당

 

[더구루=길소연 기자] 중국 배우 송연비가 LG생활건강 고가 화장품 브랜드 '숨37˚'의 중국 모델로 발탁됐다. 송연비는 과거 JYP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걸그룹 트와이스 후보로 국내에 잘 알려졌으며. 현재 중국 내 최고 여배우로 인기를 끌고 있다 

 

LG생활건강 중국법인은 숨37˚ 중국 모델로 송연비를 선정했다고 30일(현지시간) 밝혔다. 송연비의 이지적인 매력이 숨37˚의 제품과 어울린다는 판단에서다.

 

앞서 송연비는 지난 25일 중국 우한 우상플라자에 마련된 숨37˚ 팝업스토어에서 일일 스토어 매니저로 '숨37˚ 뮤지'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특히 숨37˚의 중국 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에센스를 알리는데 기여했다. 숨은 자연∙발효 화장품 브랜드로 지난 2016년 4월 중국에 진출했다.

 

LG생건은 송연비가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숨37˚ 브랜드 철학을 중국 내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송연비가 한국과 특별한 인연을 갖고 있다는 점도 이번 모델 선정에 한 몫했다. 송연비는 과거 JYP엔터테인먼트에서 3년간 연습생 생활을 하며 트와이스 멤버의 후보에 올랐었다. 보이그룹 GOT7의 잭슨과 마크와의 친분도 깊은 것으로 알려졌다.

 

숨37˚은 앞으로 송연비를 내세워 중국 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는 한편 중화권으로 시장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럭셔리 브랜드로서 숨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국축하는데 역량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LG생건은 올해 1분기에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중국 시장이 회복되면서 LG생건은 1분기 매출 2조367억원(7.4%↑)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706억원(11.0%↑)과 2588억원(10.5%↑)에 달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