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日 트위터 팔로우 이벤트…바람몰이 시작

지난달 15일 글로벌 사전등록 개시

 

[더구루=홍성일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일본에서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의 SNS 팔로우 이벤트를 시작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전등록 시작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달빛조각사 바람몰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는 지난달 30일부터 일본에서 공식 트위터 팔로우·리트윗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13일까지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는 해당 캠페인에 참여하는 유저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1만 엔(약 10만원)상당에 아마존 상품권을 증정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달 15일 일본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달빛조각사'의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사전등록은 오는 2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SNS 이벤트를 통해 '달빛조각사'의 인지도를 높여, 더 많은 사전 등록자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달빛조각사는 동명의 웹소설을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MMORPG다. 달빛조각사는 한국 MMORPG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송재경 대표가 설립한 XL게임즈가 개발했다. 송재경 대표는 '바람의 나라', '리니지' 등을 개발하며 넥슨과 엔씨소프트의 초석을 다진 인물로 알려져있다.

 

달빛조각사는 상반기 안에는 출시될 예정이며 전세계 157개국에서 서비스된다.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 시장을 확대, 퍼블리싱을 위주로 사업으로 자사의 대표 IP가 없다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