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카러플X지수 에디션 '치치' 추가(4월2주차)

 

[더구루=홍성일 기자] 

 

◇넥슨

 

넥슨은 12일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 블랙핑크 지수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함께 디자인한 캐릭터 '치치(CHICHI)'를 추가했다.

 

'치치'는 지수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라인프렌즈 디자인 전문가의 손길이 더해져 완성됐다. 접혀있는 한쪽 귀와 하트 모양의 볼터치, 블랙 아이라인 메이크업 등 귀여우면서도 시크한 외모에 쿨한 성격, 드리프트 광이라는 반전 매력을 지녔다. 캐릭터 더빙에도 지수가 직접 참여했다. 

 

치치는 5월 26일까지 '카러플' 내 상점에서 만날 수 있다.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가 13일 모바일 리듬액션게임 '클럽오디션' 4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홍보영상을 선보였다.

 

웹툰 감성으로 제작된 신규 홍보영상은 '일상이 소중해지는 곳'이라는 주제로, 일상 속에서 느낄 수 있는 설렘의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담았다. 카페에서 우연히 마추진 남녀가 '클럽오디션'을 통해 연결되는 스토리를 로맨스 웹툰 풍의 그림과 설레는 감성이 묻어나는 음성 연기를 통해 풀어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일상속에서 만나는 클럽오디션이라는 콘셉트로 이제까지의 게임 홍보영상과는 다른 형식을 추구했다"며 "클럽오디션이라는 게임을 통해 온라인으로 연결되는 따뜻한 감성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접근성을 전달코자 했다"고 설명했다.

 

 

◇네오위즈

 

네오위즈 PC 패키지 게임 '블레이드 어썰트(Blade Assault)'의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늘부터 4월 21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테스트는 정식 출시 전 진행하는 마지막 테스트로, 블레이드 어썰트에 관심이 있는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식 스팀 페이지 플레이 테스트 기능을 사용하여 체험할 수 있다.

이번 FGT에서는 개선된 게임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다. '무기개조', '코어', '기어' 등 3가지 전투 시스템이 업데이트가 진행됐으며, '하이퍼 코어'라는 시스템이 추가됐다.
 
블레이드 어썰트는 SF컨셉의 2D액션 플랫포머 로그라이트 게임으로, 화려한 픽셀 아트와 전투 상황에 맞춰 전략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전투시스템과 조작감이 특징이다. 블레이드 어썰트는 스팀(Steam)을 통해 오는 상반기 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콘솔 플랫폼으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크래프톤

 

크래프톤이 올해 700명 규모의 신입 및 경력 직원을 모집한다. 크래프톤은 지난 2월 '인재 중심'의 경영 방침을 밝히고, 경쟁력 있는 보상체계 강화를 실행해 왔다. 

 

연장선에서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내부 시스템을 갖추고, 4월부터 역대 최대 규모의 채용 기회를 연다.

 

4월 26일부터 크래프톤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다양한 분야의 경력직 사원도 수시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PD △테크 △아트 △챌린저스실 △UX/UI △IT 인프라 △AI △사업 △지원조직 등 전 부문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직군별 테스트> 실무 인터뷰> 경영진 인터뷰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마감은 5월 9일이며, 최종 발표는 6월 말이다.

 

◇컴투스

 

컴투스가 16일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7주년 댄스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댄스 챌린지는 앞서 '서머너즈 워' 7주년을 기념해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 속 캐릭터 '마브'와 '리카'의 댄스를 직접 따라 추고 '서머너즈 워' 7주년 시즌의 재미와 혜택을 함께 공유하는 이벤트다.

 

댄스 챌린지는 '서머너즈 워' 공식 페이스북 및 유튜브, 틱톡 채널 등에 게재된 댄스 영상을 본 후, 해당 춤을 직접 따라 추는 영상을 촬영해 지정된 해시태그(#wishdance #5성기원댄스 #서머너즈워)와 함께 자신의 SNS 채널에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오는 5월 6일까지 공식 유튜브의 댄스 영상에 좋아요를 누르고 영상을 업로드 후 응모를 완료하면, 우수 영상을 선정해 아이폰12프로, 아이패드미니, 에어팟프로 2세대와 7주년 기념 제작 오컬트 피규어 등 푸짐한 경품을 선물로 지급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