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MS 엑스박스 게임 패스 PC용' EA 플레이 추가(3월4주차)

 

[더구루=홍성일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 PC용에 일렉트로닉 아츠(EA) 게임 구독 서비스 EA 플레이가 추가됐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엑스박스 게임 패스 PC용 유저는 60여 개의 EA 대표작들을 추가 비용 없이 윈도우 10 PC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EA 플레이는 지난해 콘솔용으로 먼저 엑스박스 이용자들에게 소개된 바 있다. 이번에 PC용으로도 서비스가 확대되면서 게임 라이브러리에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Star Wars Jedi: Fallen Order)', '피파 20(FIFA 20)', '타이탄폴 2(Titanfall 2)', '니드 포 스피드 히트(Need for Speed Heat)', '배틀필드(Battlefield)'와 같은 인기 타이틀을 포함해 60개 이상의 PC 게임이 업데이트 됐다. 제공 게임은 국가 및 지역에 따라 상이할 수 있다.

 

이번 콘텐츠 확장 계기로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이용자들을 위해 여러 혜택을 마련했다. 지난 하반기에 공식 출시된 신작 '스타워즈: 스쿼드론(Star Wars: Squadrons)'을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업데이트 했으며, 독점적 인게임(in-game) 챌린지 및 리워드, 구독자 전용 콘텐츠, EA 데스크톱 앱 베타를 통한 온라인 구매 시 할인 및 피파 21(FIFA 21)과 같은 최고 인기 타이틀을 10시간까지 무료로 체험해볼 기회 등을 내세울 계획이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원이멀스는 가톨릭관동대학교 보건의료융합연구소와 함께 디지털 치료제 공동 개발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 기관은 고위험 직군을 대상으로 한 산림환경 기반의 산림치유 서비스 모델 개발, 디지털 기술과 융합한 산림환경 기반의 치유 콘텐츠 개발,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산림치유 프로그램 운영모델, 효과성의 임상 등에 관한 연구 개발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원이멀스는 VR게임 전문 개발사로 전세계 10개국 이상 200여개 스테이션에 자체 개발한 VR게임 '디저트 슬라이스' 등을 보급해 왔으며, 향후 VR 게임 개발에서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가톨릭관동대학교 보건의료융합연구소와 국제성모병원의 의료진과 함께 협업을 통해 얻어진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디지털 치료제 개발의 프로세스를 구축한다. 

 

양보근 원이멀스 VR 사업총괄 이사는 "디지털 치료제는 수면, 영양, 운동 등의 생활습관 관련 행동 교정을 통해 치료효과를 거둘수 있는 질환을 주목하는 분야"라며 "산림 치유 프로그램과의 접목을 통해 디지털 치료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컨텐츠로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가 2021 LCK 스프링 결승전을 앞두고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한다. 

 

LCK는 오는 4월 10일로 예정된 스프링 결승전을 앞두고 팬들과 함께 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 콘텐츠는 팬들이 LoL을 처음 보기 시작한 시점 혹은 이유를 설명하거나, LCK를 보게 된 계기, LCK에서 자신이 응원하는 팀에 대한 이야기, 올해 LCK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 LCK가 나에게 주는 의미, LCK에게 해주고 싶은 말 등 팬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낼 계획이다. 

 

팬들의 생각과 사연을 담아내는 LCK 특별 영상 콘텐츠에 참가를 원하시는 팬들은 3월 26일까지 참가 신청(참가신청링크)을 하면 된다. 참가 신청자 중 선정된 팬은 LCK 영상 제작팀과 함께 직접 콘텐츠 제작을 위한 인터뷰에 참여할 수 있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가 25일 매드 미믹이 개발한 2D 쿼터뷰 액션 게임 '댄디 에이스(Dandy Ace)'가 스팀(Steam)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댄디 에이스는 저주받은 거울에 갇힌 주인공 마법사가 자신을 가둔 환영술사 '렐레'와 싸우며 거울에서 탈출해 나가는 과정을 담고 있는 액션 게임이다. 주인공은 다양한 마법 카드와 플레이 스타일을 통해 수천 가지가 넘는 조합을 생성, 렐레가 조종하는 성 안에서 적을 물리치게 된다.

 

이번 정식 버전에서는 총 10종의 맵과 4종의 보스 및 26종의 적을 만날 수 있으며, 4종의 마법 카드와 업그레이드 카드, 21 종의 장신구를 다양한 방법으로 조합하여 수천 가지가 넘는 스킬들을 만들어 낼 수 있다.

 

댄디 에이스의 판매 가격은 2만500원 이며, 정식 출시를 기념해 7일 간 10%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댄디 에이스는 상반기 중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등 콘솔 기기로 선보일 예정이다.

 

◇컴투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MLB 라이선스 야구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이하 OOTP)' 시리즈의 최신작이 26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됐다.

 

'OOTP'는 1999년 첫 번째 버전 출시 이후 매년 새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는 PC기반의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글로벌 온라인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과 자체 스토어 등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OOTP는 최근 수년간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 우승팀 예측에서 상당히 높은 정확도를 보이는 등 야구 분야에서 가장 완성도 높은 시뮬레이션으로 인정받으며 전세계적인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OOTP22'는 메이저리그의 최신 정보를 반영함은 물론이며 더욱 정교해진 시스템으로 새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이용자가 전략 전술에 직접 개입하는 감독의 역할과 팀의 재정 및 관리를 총괄하는 단장의 임무까지 수행하는 만큼 이러한 게임의 특성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여러 방면에서의 콘텐츠를 강화해 가고 있다. 

 

이번 시즌부터는 한국 프로야구의 정식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한글화 작업은 4월 중 업데이트되며, 완벽하게 구현된 9개의 3D KBO 구장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