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 인도지사, '투자전략 분석가' 채용 공고…지속 투자 예고

현재는 해당 페이지 삭제 상태

 

[더구루=홍성일 기자] 펍지 인도지사이 '투자전략 분석가' 채용공고를 냈다. 크래프톤이 인도 시장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재출시에 힘을 더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펍지 인도지사는 지난 18일(현지시간) 링크드인 등을 통해 '투자전략 분석가' 채용공고를 올렸다. 해당 공고 페이지는 현재 삭제된 상태다. 

 

펍지 인도지사가 채용공고를 낸 부문은 '투자전략 분석'으로 산업 부문 연구, 기업실사 지원, 재무모델 구축, 투자 분석 등을 주업무로 나열했다. 기업 전략 수립 과정, 경영/개발/출시 업무 등을 적극 지원하는 임무도 수행한다. 특히 외부 파트너와 협력하는 업무도 수행해야하는 점을 들어, 향후 펍지 인도법인의 대외업무 전반에 관여하는 주요 직책이 될 것으로 보인다. 

 

펍지 인도지사의 채용공고 사실이 알려지면서 인도 현지에서는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다. 무엇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재출시가 지연되는 상황 속에서도 크래프톤이 포기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는 점을 높이 사고 있다. 

 

또한 노드윈 게이밍에 대한 255억원 투자에 이어 인도 내 투자를 연이어 추진해 인도 정부의 마음을 되돌리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크래프톤이 인도법인을 확장하려는 의지를 보여주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재출시에 대한 의지를 증명했다"면서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대한 재출시 관련 실질적인 정보는 없다. 크래프톤이 재출시에 집중하고 있지만 정부의 반응이 아직 부정적이기 때문에 재출시를 단언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