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26일 이벤트 개최…'인디 게임 중심'

100개 이상 타이틀 공개

 

[더구루=홍성일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인디 게임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MS는 100개 이상의 인디 게임 타이틀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MS는 18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시간 27일 0시 '트위치게이밍 쇼케이스 : ID @ Xbox'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트위치를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MS는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더 어센트, 세컨드 익스팅션, 더 와일드 엣 허트 등 25개이상 게임의 업데이트, 신규 예고편, 플레이 영상 등을 공개한다. 또한 향후 엑스박스와 엑스박스 게임 패스를 통해 출시될 인디 타이틀 정보도 발표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눈에 띄는 것은 전세계 100개 이상의 인디 게임도 공개된다는 점이다. MS는 타이틀 부족 문제에 시달리는 엑스박스의 라인업을 인디 게임 타이틀을 통해 더욱 확충할 것으로 보인다. 

 

MS는 "이전부터 인디 게임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그리고 트위치에도 인디게임을 좋아하는 유저가 많다는 사실을 알게됐다"며 "이에 트위치와 협력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이번 엑스박스 타이틀 쇼케이스 이후 4월부터 6월까지 매달 MS의 발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MS는 4월, 5월, 6월에 걸쳐 이벤트를 열어 발표를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며 "MS는 큰 이벤트 한 번 대신 작은 이벤트를 연달아 진행해 관심도를 유지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