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아바', 스팀서 4월 1일 재출시…북미·유럽 등 대상

스팀 서비스 중단, 3년여만에 복귀

 

[더구루=홍성일 기자] 네오위즈가 4월 1일 온라인 1인칭 슈팅게임(FPS) '아바(A.V.A)'를 스팀에서 재출시한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네오위즈는 최근 스팀에 아바의 글로벌 서비스 페이지를 개설하고 출시 예정일을 4월 1일이라고 공지했다. 지난 2018년 6월과 7월 각각 아바의 스팀 북미/유럽 서비스, 동남아 서비스를 종료된 이후 3년여의 재출시다. 

 

아바는 2007년 차세대 FPS라고 불리며 해성과 같이 등장했다. 뛰어난 그래픽과 연출력으로 2007년 대한민국게임 대상 3관왕을 차지한 바있다. 아바를 개발한 레드덕은 일약 FPS 명가로 떠올랐다. 하지만 이후 경영이 악화되며 지난 2019년 7월 19일 최종 파산선고가 내려졌다. 네오위즈는 한국과 일본에서 아바의 퍼블리싱을 맡아왔는데 레드덕의 파산절차 진행과정에서 아바 IP를 획득하며 지속적인 서비스와 재정리를 선언했다. 

 

네오위즈는 지난해 7월 아바의 대만 서비스를 다시 시작했으며 이번 스팀버전 재출시에서도 북미와 유럽, 남미, 동남아시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재개할 계획이다. 네오위즈는 아바 IP 확보 후 시각효과 향상, 시스템개선, 신규콘텐츠 개발 등을 진행해 게임을 재정비해왔다. 

 

이번에 스팀에서 재출시될 아바는 팀데스매치를 비롯해 호위, 지배, 탈출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제공해 아바 만의 클래식 FPS 게임의 재미를 살린 계획이다. 또한 무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강화해 나만의 총기로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