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3' 사전예약 예고(2월1주차)

 

[더구루=홍성일 기자]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바일 게임 '프로야구 H3'의 브랜드 사이트를 열고 2월 8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프로야구 H3'는 엔씨 자회사 엔트리브소프트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용자가 직접 구단주가 되어 구단의 최종 의사결정자로서 야구단을 운영할 수 있다.

 

이용자는 프로야구 H3의 브랜드 사이트에서 △공식 트레일러 풀(FULL)버전 영상 △KBO 10개 구단의 소개 영상 △프로야구 H3 공식 매니저 김희주 아나운서 인터뷰 영상 △H3 애니메이션 인트로 영상 등 총 4종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는 프로야구 H3 브랜드 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행운의 좌석 티켓팅' 이벤트를 28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매일 오전 10시 브랜드 사이트에서 티켓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행운의 좌석 번호에 당첨되면 피자, 치킨, 커피 등 다양한 기프티콘을 받는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티켓팅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추첨(10명)을 통해 '2021 KBO 프로야구 시즌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카카오톡에서 '프로야구 H3' 채널을 추가하면 선착순으로 프로야구 H3 공식 매니저 김희주 아나운서의 이모티콘을 받는다.

 

◇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의 인기 모바일 게임 신작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가 대규모 패치인 2.1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다.

 

올 초 첫 번째 정규 시즌을 시작한 와일드 리프트는 많은 플레이어들의 니즈를 반영해 리플레이와 관전 기능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했다.

 

리플레이 기능은 최근에 플레이 한 50개의 경기 영상을 제공한다. 최신 HUD(Head Up Display)가 적용되어 양 팀의 아이템, 소환사 주문, 획득한 골드 등 다양한 게임 정보도 확인 가능해 플레이어들의 게임 실력 개선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단, 신규 패치가 적용되면 기존 플레이 영상은 만료된다.

 

관전 모드를 통해서는 친구로 등록된 플레이어의 경기를 볼 수 있다. 관전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동일하게 스포일러 방지를 위한 3분의 지연 시간이 적용된다. 사용자 설정 게임에서는 지연 시간이 적용되지 않는다. 게임 내 진영에 따라 내셔 남작 공격로와 드래곤 공격로가 뒤바뀌는 경우에도 관전 모드에서는 항상 내셔 남작 공격로가 상단, 드래곤 공격로가 하단에 표시되도록 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관전모드는 두 플레이어의 게임이 같은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어야 사용할 수 있으며, 본인의 경기 장면을 타인에게 공개하고 싶지 않다면 설정 메뉴에서 '관전 허용'을 비활성화 하면 된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포지션이나 취향에 따라 적의 초상화 순서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는 초상화 고정 기능, 다른 팀원들에게 채팅 내용을 공개하지 않고 사전 구성 파티 멤버와 대화할 수 있는 파티 채팅 기능, 게임 내 정확한 지연율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연율 표시도 도입된다.

 

2.1 업데이트 중 신규 챔피언과 스킨이 추가될 예정이며 '요들 탐험대'에 이은 새로운 이벤트도 열린다. 신규 챔피언으로는 바스타야 출신의 연인 자야와 라칸이 등장한다. 음력 설을 기념해 '새해 야수' 이벤트도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시작과 함께 안내될 예정이다.

 

 

◇크래프톤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 이하 펍지)가 올해 처음 선보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위클리 시리즈(PUBG WEEKLY SERIES: EAST ASIA, 이하 PWS)' 프리시즌(Pre-season) 총결산을 발표했다.

 

PWS 프리시즌은 1월 6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진행된 대회로, 한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와 홍콩/마카오 지역에서 총 24개 프로팀이 출전했다. 

 

총 열흘에 걸쳐 펼치진 대회는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TV 공식 채널은 물론, 일본과 차이니즈 타이페이의 현지 채널에서도 중계됐다. 이를 280만 명 이상이 총 103만 시간가량 시청하고, 일일 최대 시청자 수는 6만 명을 기록해 예상을 뛰어넘는 성적을 거뒀다.

 

총상금 6000만원 중 위클리 파이널 위너 상금 1000만원은 1주 차 Afreeca Freecs(아프리카 프릭스) 및 2주 차 Gen.G(젠지)가 차지했고, 그랜드 파이널 우승 상금 2000만원은 Afreeca Freecs에게 돌아갔다. 또한, 매주 2위와 3위 팀에 각각 500만원과 250만원을, MVP로 뽑힌 Afreeca Freecs 한시아 선수에게 500만원을 수여했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RPG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신규 클래스 '건슬링어' 업데이트 후 이용자 수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1월에 선보인 군단장 레이드 발탄'도 기존 레이드와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하며 건슬링어와 함께 폭발적인 흥행에 힘을 보탰다. 로스트아크는 'LOA ON' 페스티벌에서 2021년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한 이후 선보인 콘텐츠마다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2월 1일 기준 로스트아크는 전월 대비 순수 이용자 수가 138% 증가해, 1월 베른 남부 업데이트 이후 지속적으로 대규모 이용자들이 게임에 유입되고 있다. 로스트아크는 베른 남부 업데이트 당시에도 신규 및 복귀 이용자 수가 300% 이상 상승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는 같은 시간대 몇 명의 이용자들이 동시에 플레이를 했는지를 나타내는 동시 접속자 수도 지난달 대비 137% 이상 가파르게 상승해 서버 전체의 이용자 활성도가 크게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월부터 시작된 로스트아크의 상승세가 멈추지 않는 모양새다.

 

이 같은 폭발적인 반응은 최근 새롭게 선보인 헌터 직업군 최초의 여성 클래스 '건슬링어'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의 빠른 성장을 돕는 '슈퍼 익스프레스' 이벤트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어 이용자들의 유입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건슬링어는 세 가지 총기를 자유자재로 변경하여 원거리에서 스타일리시한 전투를 펼치는 클래스로 현재 많은 이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리고 유기적으로 변화하는 전투 공간의 연출과 이용자들에게 긴장감, 몰입감을 주는 새로운 전투 패턴을 도입하여 로스트아크 레이드 콘텐츠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평가받는 군단장 레이드 '발탄'도 이용자들 사이에서 끊임없이 이슈가 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2월과 3월에도 새로운 군단장 레이드 '욕망군단장: 비아키스', 무도가 직업군의 남성 신규 클래스 '스트라이커' 등을 공개해 대세 게임으로 완전히 자리를 잡겠다는 계획이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베른 남부를 시작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때마다 정말 많은 모험가분들이 로스트아크를 새롭게 찾아 주시고 또 꾸준히 플레이해주고 계신 걸 느낄 수 있어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2021년 상반기 정말 알차게 준비된 업데이트 콘텐츠들이 끊임없이 공개될 예정인 만큼 로스트아크와 계속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는 5일 모바일 캐릭터 수집형 RPG 쿠키런: 킹덤이 출시 후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쿠키런: 킹덤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 탐험 콘텐츠에 어둠모드를 추가했다. 어둠모드는 기존의 일반모드보다 한층 난이도가 높아진 하드모드로, 에피소드3까지 완료한 경우 입장할 수 있다. 그 이후 에피소드부터는 일반모드를 별 100%로 클리어 했을 때 동일 에피소드의 어둠모드가 오픈된다. 

 

어둠모드를 플레이하면 쿠키 승급 시 필요한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고, 에피소드 후반으로 갈수록 희귀도 높은 쿠키의 영혼석이 배치돼 있는 점이 특징이다.

 

데브시스터즈는 민족 대명절 설날과 잘 어울리는 신규 에픽 캐릭터 '구미호맛 쿠키'를 출시했다. 데브시스터즈는 출시를 기념해 구미호맛 쿠키를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는 복주머니 뽑기 이벤트가 진행한다. 또한 신상데코세트로 '구미호맛 쿠키의 여우령 그네 패키지'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도 5일부터 진행된다. 친구 초대 이벤트에 참여해 1명 이상의 친구를 초대한 유저에게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인 '지나치게 귀여운 쿠키티콘'을 선물한다. 해당 이모티콘은 10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다운로드 후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데브시스터즈 관계자는 "출시 후 첫 업데이트인만큼 새로운 즐길 거리와 스토리를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쿠키런: 킹덤은 앞으로도 이용자분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더욱 재미있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