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에서 사펑2077 까지' 유명 게임들의 버그 6선

[더구루=홍성일 기자] 유명 게임들은 인지도만큼이 유명한 버그를 만들어냈다. 특히 최근에는 인터넷 방송이 늘어나면서 버그로 인한 특이현상이 영상으로 기록되는 일이 많아졌다. 

 

이런 유명 게임 버그에는 어떤 것들이 있었을까 정리해본다.

 

유비소프트의 액션게임 '어쌔신 크리드:유니티'는 공중부양을 한다거나 캐릭터의 손발이 기괴하게 표현되는 버그들도 있었지만 무엇보다 캐릭터의 얼굴이 제대로 표현되지 않는 버그로 유명세를 탔다. 어쌔신 크리드:유니티 속 캐릭터들은 종종 피부가 표현되지 않고 눈과 입, 머리카락만 둥둥 떠다니는 기괴한 모습을 연출해 많은 유저들을 놀래켰다. 

 

록스타 게임즈의 레드 데드 리뎀션 속 매니멀도 대표적인 버그 중 하나다. 매니멀은 man과animal이 합성된 단어로 몬스터가 인간형태로 표현되는 버그를 나타낸다. 인간형태의 몬스터를 사냥했는데 깃을 얻을 수도 있었던 것이다. 또한 NPC가 동물로 표현되는 애니맨 버그도 있었다. 

 

피파시리즈의 물리엔진 버그로 인한 기괴한 팔 다리 모양 버그는 많이 알려져있으며 사이버펑크2077은 너무많은 버그가 있었다. 특히 휠체어에 타고 있던 캐릭터가 두 다리로 뛰어다니는 기적(?)의 버그도 있었다. 온라인게임에서도 포트나이트의 '쇼핑카트'로 인한 소소한 버그들도 유명하다.

 

고전 게임 중 '마리오 브라더스' 깃발 버그도 손꼽히는 유명 버그였다. 플레이의 마무리가 깃발을 내리는 것이던 마리오 브라더스는 깃발이 움직이지 않는 버그가 존재했다. 이 경우 처음부터 다시 플레이해야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