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디자이너, 볼트 EUV 예상 렌더링 공개

뷰익 벨라이트7 기반으로 제작

[더구루=홍성일 기자] 브라질의 한 디자이너가 올해 하반기 공개 예정인 볼트 EUV에 대한 예상 렌더링을 공개해 관심을 받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브라질의 디자이너인 클레버 실바는 자신의 비핸스를 통해 쉐보레 볼트 EUV의 예상 렌더링을 공개했다. 

 

해당 렌더링은 뷰익의 벨라이트7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이는 벨라이트7이 볼트 EUV를 기반으로 제작됐다고 알려졌기 때문이다. 

 

렌더링 속 볼트EUV는 볼트EV의 특징과 벨라이트7의 특징을 섞어놓은 형상이다. 

 

전체적인 차량의 형태는 벨라이트7과 유사하며 전면부의 디자인은 볼트EV의 DNA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볼트EV보다는 더 각을 살린 형태로 디자인된 것도 볼 수 있다.


볼트EUV는 볼트EV와 SUV가 합쳐진 크로스오버 모델로 볼트EV보다 전장은 128mm, 휠베이스는 75mm가 길다. 이에 전장은 4293mm, 휠베이스는 2675mm로 알려졌다.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에 따르면 볼트EUV는 볼트EV와 파워트레인을 공유한다. 이에따라 66kWh 배터리팩이 장착되고 200마력의 모터가 장착될 예정이다. 

 

볼트EV가 완충시 414km를 주행할 수 있는데 볼트EUV는 그 크기가 커진만큼 파워트레인을 공유할 경우 주행가능 거리가 더 짧아질 것으로 보인다. 

 

판매가격은 볼트EV가 3만6620달러에 판매되는만큼 볼트EUV는 3만8000달러에 다다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업계에서는 주행거리나 가격면에서 볼트EUV의 경쟁력이 테슬라를 뛰어넘기는 어려울 것으로 분석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