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라인뱅크, 출범 9개월 만에 고객 80만명 돌파

2022.01.20 11:17:35

사용자 80% 서비스 만족

 

[더구루=홍성환 기자] 네이버의 일본 관계사 라인이 대만에 설립한 인터넷전문은행 라인뱅크가 빠르게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

 

라인뱅크는 20일(현지시간) 전체 고객 수가 8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해 4월 공식 출범한 이후 9개월 만에 이룬 성과다. 출범 1주년 이전 1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인뱅크 조사 결과 사용자 가운데 80%가 서비스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소비 이력 실시간 알림, 신용카드 실시간 피드백, 친구 이체 등 일상생활에 밀접한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특히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라인뱅크는 작년 4월 출범 직후 현지 1호 인터넷은행인 라쿠텐뱅크을 추월했다. 작년 초 문을 연 라쿠텐뱅크의 개설 계좌 수는 지난달 말 기준 6만여개에 그친다.

 

라인뱅크는 대만 국민 메신저인 라인을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하며 빠르게 고객 기반을 확대해 왔다. 라인은 대만 내 월간 활성 이용자(MAU)가 2100만명에 달한다. 라인뱅크는 고객 기반 확대에 우선 초점을 맞춰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할 방침이다. <본보 2021년 12월 28일자 참고 : 대만 라인뱅크 "카카오뱅크 성공 방정식 벤치마킹">

홍성환 기자 kakahong@thegur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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