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EMM 솔루션 美 보안인증 '3관왕'

-안드로이드, iOS 버전 이어 EMM 솔루션 4.0 CC 인증 획득

 

[더구루=오소영 기자] 삼성SDS의 모바일통합보안(EMM) 솔루션 4.0버전이 미국에서 정보보안 평가(CC) 인증을 받았다. 구글 모바일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에 이어 이번 인증 획득으로 3관왕에 올랐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SDS의 EMM 솔루션 4.0버전은 미국 국가안보국(NSA) 산하 국가정보보증협회(NIAP)로부터 CC 인증을 받았다.

 

CC는 인증은 미국에서 공공사업에 참여하기 위한 필수적으로 획득해야 하는 인증이다. 보안 성능과 취약성 등을 종합적으로 살피며 엄격한 심사 과정으로 유명하다.

 

삼성SDS가 이번 인증으로 안전성을 입증하고 미국 공공 시장에서 사업을 확대한다. 이민구 삼성SDS 북미법인 최고사업책임자(CBO)는 "삼성SDS는 가장 안전한 환경 구축을 위해 검증된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이번 CC 인증 확보로 미국 시장에서 EMM 공급 업체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고 밝혔다.

 

삼성SDS는 지난 2015년부터 EMM 솔루션 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키어왔다. 삼성SDS가 선보인 EMM은 업무용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원격으로 관리하며 단말 사용현황을 모니터링한다. 단말 분실 시 기기를 사용할 수 없도록 해 저장 정보 유출을 원천으로 차단한다.

 

삼성SDS는 미국 정부 기관과 싱가포르 국방과학연구소 등에 EMM를 판매했다. 지난 2015년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산업 전시회 세빗(CeBIT) 2015에서 EMM을 소개하며 유럽 시장에도 진출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용으로 한정되던 EMM을 웨어러블 기기로 확대했다. 삼성SDS는 지난 2017년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박람회 CES에서 세계 최초로 웨어러블 기기용 EMM 솔루션을 공개한 바 있다. 타이젠 운영체제 기반의 스마트워치용 보안 솔루션으로 기술력을 선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