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슬립테크' 에이슬립, 소프트뱅크 그룹사와 日수면시장 공략

에이슬립 솔루션 판매…기술 지원받아 자체 솔루션도 개발

 

[더구루=홍성일 기자] AI 수면 분석 플랫폼 '에이슬립'이 소프트뱅크 그룹사와 손잡고 일본 수면테크 시장을 공략한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리얼라이즈 이노베이션즈는 에이슬립과 협업하기로 했다. 파트너십에 따라 리얼라이즈 이노베이션즈는 에이슬립의 AI 수면 패턴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일본에서 출시한다. 

 

에이슬립은 수면 패턴 분석 애플리케이션 '슬립루틴'의 개발사다. 슬립루틴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마이크로 수면 중 호흡음을 측정해 수면의 질을 분석한다. 

 

또한 리얼라이즈 이노베이션즈는 에이슬립의 기술 지원을 받아 건강 관리 관련 솔루션을 개발한다. 자세히는 에이슬립의 슬리피트랙 플랫폼과 슬립 루틴을 결합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춘다는 목표다. 

 

후생노동성에 따르면 일본 전 국민의 20% 가량이 만성적인 불면에 시달리고 있다. 일본인들의 평균 수면시간은 7시간 22분으로 OECD 최하위권이다. 일본인들의 수면부족은 일본 내 수면 관련 사업의 빠른 성장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에이슬립은 리얼라이즈 이노베이션즈를 통해 일본 수면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향후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해 시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에이슬립 관계자는 "에이슬립은 AI 기반 수면 분석 기술을 활용해 일본의 수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며 "에이슬립의 뛰어난 수면 분석 기숭을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