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암호화폐 광고 전면 금지…中 규제 강화 정책 보조

암호화폐 비롯해 관련 제품·서비스 홍보 영상 제한
중국 정부 "암호화폐 규제 강화하라" 기업들 압박


[더구루=홍성환 기자] 세계 최대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암호화폐 광고 영상을 전면 금지시켰다. 중국 정부의 암호화폐 규제 강화 정책에 보조를 맞추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틱톡은 암호화폐와 관련 제품·서비스를 홍보하는 영상을 금지하는 새로운 콘텐츠 정책을 도입했다. 해당 규정은 인플루언서뿐만 아니라 금융회사도 적용된다.

 

틱톡은 "소셜 미디어(SNS)를 통해 고위험 투자를 홍보하는 것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는 지적을 반영했다"며 "이러한 부적절한 고위험 투자는 대부분 사기에 불과하다"고 도입 이유를 설명했다.

 

중국 정부는 최근 몇 달간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를 지속해서 강화하고 있다. 앞서 지난달 중앙정부 차원에서 비트코인 거래와 채굴을 금지했다. 

 

중국 인민은행은 중국 건설은행, 산업은행 등 주요 대형 은행들에 대해 암호화폐 계좌 개설이나 거래 실행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중단하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암호화폐 관련 기술을 제공하는 업체들에 대해 단속을 강화하겠다고 경고했다.

 

한편, 구글은 내달부터 암호화폐 거래소와 월렛 제공업체에 대한 광고 금지 조치를 해제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018년 관련 광고를 금지한지 3년 만이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2018년 암호화폐 광고를 금지했고, 현재 이러한 조치를 유지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