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모터스, 스팩 상장 앞두고 컨퍼런스콜 개최

동부 표준시 13일 오후 4시 30분 예정
오는 22일 주총 열고 합병 결정

 

[더구루=홍성환 기자]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루시드모터스가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와의 합병을 앞두고 투자자 설명회를 연다.

 

1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루시드모터스와 처칠캐피탈(Churchill Capital Corp Ⅳ)은 오는 13일(미국 동부 표준시 기준) 오후 4시 30분 투자자를 대상으로 컨퍼런스콜을 진행할 예정이다. 피터 롤린스 루시드모터스 최고경영자(CEO)가 회사 개요와 사업 현황에 대해 발표한다. 다만 질의응답은 실시하지 않는다.

 

루시드모터스와 처칠캐피탈은 오는 22일 각각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합병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앞서 두 회사는 지난 2월 합병 계약을 맺은 바 있다. <본보 2021년 7월 1일자 참고 : 美 루시드모터스 상장 초읽기…SPAC 처치캐피탈 주총 개최>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루시드모터스는 지난 2007년에 설립된 전기차 스타트업이다. 테슬라 전 부사장인 버나드 체와 오라클 출신 샘 웽이 설립했다. 현 CEO인 피터 롤린스는 테슬라 수석 엔지니어로 모델S를 설계했다. 


설립 초기 사명은 아티에바로 전기차 배터리와 파워트레인 개발에 집중했다. 이후 2016년 10월 사명을 루시드모터스로 변경하고 전기차 개발을 시작했다. 

 

루시드모터스는 지난해 9월 럭셔리 세단인 루시드 에어를 공개했고, 올해 하반기부터 인도할 예정이다 .루시드모터스는 올해 에어 1만대를 생산하고 향후 연간 3만4000대까지 생산량을 늘릴 계획이다. 이후 3단계에 걸친 공장 증설을 통해 연간 36만5000대의 차량을 생산한다는 목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