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델바젤, 폴리패시픽 폴리머스 말레이시아 인수

폴리올레핀 컴파운드 공장 확보…연간 생산량 25kt

[더구루=오소영 기자] 네덜란드 화학기업 라이온델바젤(LyondellBasell)이 폴리패시픽 폴리머스 말레이시아(PolyPacific Polymers Malaysia, 이하 PPM)를 인수하고 아시아 시장을 공략한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라이온델바젤은 PPM 지분 100%를 매입한다. 폴리패시픽 폴리머스는 라이온델바젤과 미르렉스(Mirlex Pty Ltd)가 50대 50 지분으로 설립한 1980년 합작사다. 폴리올레핀 컴파운드를 제조하며 인도네시아와 뉴질랜드 등에 진출했다. 1997년 말레이시아에 PPM을 세우고 동남아의 생산기지로 키워왔다. PPM의 연간 생산량은 25킬로톤(kt)에 달한다.

 

라이온델바젤은 인수 후 사명을 변경하고 PPM의 네트워크망을 토대로 고객사들에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이번 인수로 아시아 폴리올레핀 컴파운드 시장에 가세하며 글로벌 영토를 확장한다.

 

짐 길포일(Jim Guilfoyle) 라운델바젤 어드밴스드 폴리머 솔루션·서플라이 체인 담당은 "폴리패시픽 폴리머스가 40년간 확립한 비즈니스 명성에 감탄하며 멜버른에서 사업을 계속 운영하길 바란다"며 "아시아 지역에서 PPM의 가치를 포착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라이온델바젤은 세계 최대의 화학 기업으로 250개 이상의 폴리올레핀 공정 라이선스를 갖고 있다. SK어드밴스드와 폴리미래의 합작사 울산피피가 짓는 폴리프로필렌(PP) 공장에 스페리폴 기술을 제공한 바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