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싱게임 강자' 코드마스터스, 경영진 대폭 물갈이…EA 통합 속도

프랭크 사니에 CEO·라쉬드 바라치아 CFO, 7월 말까지 근무

 

[더구루=홍성일 기자] 일렉트로닉 아츠(EA)에 인수된 레이싱 게임 개발사 '코드마스터스'가 주요 경영진을 대거 교체하며 통합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EA는 6일(현지시간) 코드마스터스의 프랭크 사니에 최고경영자(CEO)와 라쉬드 바라치아 최고 재무 책임자(CFO)가 퇴사한다고 밝혔다.  이들이 떠난 자리에는 코드마스터스의 제품개발 총괄(SVP)인 클라이브 무디와 퍼블리싱 총괄(SVP) 조나단 번니가 채울 예정이다.

 

EA는 지난 2월 코드마스터스를 인수하며 기존 경영진을 유지했다. 하지만 인수 당시부터 프랭크 사니에 CEO와 라쉬드 바라치아 CFO의 퇴진은 결정됐다. EA는 "두 사람의 퇴진은 인수 때부터 진행된 계획의 일부였다"며 "코드마스터스가 EA 스튜디오에 통합되면서 앞당겨졌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코드마스터스는 스라이틀리매드와 함께 EA 스포츠 엄브렐러 산하 스튜디오로 위치하게 된다. 슬라이틀리 매드는 이안 벨 CEO가 계속해서 이끌기로 했다. 

 

EA 측은 "프랭크 사니에는 2014년 합류한 이후 코드마스터스를 세계적인 레이싱 게임 전문 스튜디오로 성장시켰고 라쉬드 바라치아는 재무적인 능력은 코드마스터스의 성공에 큰 기여를 했다"며 "두 사람에게 매우 감사하며 앞길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EA는 지난 2월 12억 달러를 투자해 테이크투 인터렉티브를 제치고 코드마스터스를 인수하는 데 성공했다. 인수 성공으로 EA는 F1, 프로젝트 카스고, 더트 등의 프랜차이즈 IP를 라인업에 추가할 수 있게 됐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