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美 ATW 선정 '올해 최고 항공사' 수상

항공운항 및 지속성 유지, 합병 등 전략적 거래 우수성 인정

 

 

[더구루=길소연 기자] 대한항공이 미국 항공월간지인 에어 트랜스포트 월드(이하 ATW)로부터 올해의 항공사로 선정됐다. 올해의 항공사 상은 항공업계의 노벨상으로 불릴 만큼 최고 인지도를 갖고 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ATW로부터 '2021년 올해의 항공사'로 뽑혔다. 지난해 대한항공과 소속 직원들이 전반적으로 우수성을 입증한 결과다. 수상은 오는 10월 5일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열리는 '제47회 ATW 어워즈'에서 이뤄진다.

 

이번 수상은 ATW와 ATW 편집자 및 분석가들로 구성된 독립 이사회에 의해 선정됐다.


ATW는 △회사 리더십 △2020년 매 분기 운영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 △건강 안전에 대한 강한 헌신 △환경 및 지역사회 지원 노력 △2020년 스카이트랙스 5스타 등급 등을 획득한 고객 서비스 우수성 등을 기준으로 최고 항공사를 선정했다. 

 

ATW는 세계적 권위의 항공 전문지로 1974년부터 매년 12개 분야별 우수 항공사와 더불어 모든 분야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항공사 한 곳을 따로 정해 올해의 항공사 상을 시상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았음에도 회사가 비자발적 휴직을 피할 수 있게 해준 직원들과의 놀라운 관계와 아시아나 합병으로 더 크고 더 세계적인 항공사를 만들기 위한 혁신적인 전략적 거래에 착수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원태 대한항공 회장은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ATW로부터 올해의 항공사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이 상은 특히 지난 한 해 동안 직원들의 헌신과 희생 및 충성을 기리는 상"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대한항공은 먼 길을 왔고, 세계 항공 산업에서 스마트하면서도 회복력이 뛰어나고,  지속 가능한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글로벌 커뮤니티를 연결하면서 탁월한 비행 능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한항공은 지난 2018년에도 ATW에서 최고의 실적 낸 항공사로 선정된 바 있다. 당시 발간된 'ATW 2018년 세계 항공사 리포트'에서 전년 대비 최고의 당기순이익을 낸 항공사로 뽑힌 것. 이보다 앞서 2002년 '최고 화물항공사상'과 2006년 기술 및 서비스 분야의 혁신을 인정받아 '피닉스상'도 받았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