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日메신저 '라인' 공식계정 개설…고객 접점 강화

공식 라인 계정 개설…정보 전달 쉬워져 
다음달 15일까지 친구등록 선물 증정 캠페인도

 

[더구루=길소연 기자] 대한항공이 일본에서 '국민 메신저'로 불리는 라인(LINE) 공식 계정을 개설했다. 고객 가이드 도구로 이메일 뉴스레터와 페이스북 등을 히용해왔지만, 라인을 추가하면서 정보 전달은 물론 소셜미디어(SNS) 소통을 강화한다. 

 

대한항공은 지난 16일(현지시간) 일본에서 라인 공식 계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같은 사실은 대한항공 일본어판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됐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라인 계정을 만든 것이다.

 

그동안 대한항공은 이메일과 페이스북을 통해 마일리지 회원을 상대로 정보를 전달해왔다. 그러나 앞으로는 라인 계정에서 항공편 일정, 우대 요금, 스카이패스(SKYPASS) 등에 대한 정보와 함께 항공권 예약, 항공편 상태 확인, 웹 체크인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또 소통 강화 목적으로 라인을 통해 선물 증정 캠페인과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장 공식 계정 개설에 맞춰 친구등록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 1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대한항공 LINE 공식 계정을 친구 등록하고 캠페인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비행기 모형 △대한항공 오리지널 봉제인형 △캐릭터 돼지저금통 등을 증정한다. 

 

라인은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NHN재팬이 만든 메신저로 일본에서는 국민메신저로 통한다. 월간 이용자 8600만명으로 일본 메신저 시장의 압도적 1위를 기록한다. 일본정부와 지방자치단체들도 라인을 통해 국민과 주민들에게 정보를 전달할 정도로 소통 창구로 쓰여진다. 

 

한편, 대한항공은 현재 일본 노선 중 나리타, 오사카, 나고야 노선만 운항 중이다. △니가타 △하네다 △후쿠오카 △가고시마 △오카야마 △삿포로 △아오모리 △고마쓰 △오이타 △오키나와 노선은 운휴 중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