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쿨비트X, 2세대 암호화폐 지갑 '쿨월렛 프로' 출시

호환 암호화폐 2배 확대
스테이킹 기능 탑재

 

[더구루=홍성환 기자] 대만 블록체인 보안업체 쿨비트X가 스테이킹 기능을 탑재한 2세대 암호화폐 지갑을 선보였다

.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쿨비트X는 최근 암호화폐 지갑 최신 모델인 '쿨월렛 프로(CoolWallet Pro)'를 출시했다. 암호화폐 지갑은 디지털 자산의 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하드웨어를 말한다.

 

쿨월렛 프로는 신용카드 모양·크기로 휴대가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기존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라이트코인(LTX) 등을 비롯해 테더(USDT), 바이낸스코인(BNB), 트론(TRX), 코스모스(ATOM), 폴카닷(DOT) 등을 새롭게 지원한다.

 

USB 케이블을 통해 컴퓨터에 직접 연결할 수 있고, 근접무선통신(NFC)이나 블루투스를 이용해 무선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또 로그인할 때마다 발급하는 일회성 비밀번호를 통해 보안성을 높였다.

 

또 지갑에 저장된 암호화폐를 직접 스테이킹할 수 있는 기능도 새로 적용됐다. 스테이킹은 자신이 보유한 암호화폐의 일정한 양을 지분으로 고정시키는 것을 말한다. 

 

쿨비트X는 대만 암호화폐 지갑 전문 핀테크 기업이다. 암호화폐 지갑과 함께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의 자금세탁방지 가이드 라인을 암호화폐 업체들이 따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이그나(Sygna)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일본 금융기업 SBI그룹은 지난 2018년 이 회사에 투자하며 지분을 확보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