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나 CEO "車산업 빠르게 변화…다양한 파트너십으로 차별화"

美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티브 뉴스'와 인터뷰
적극 '세일즈' 강조…"고객 찾아오길 기다리면 늦어"
"스프린트 아닌 마라톤…확장 가능한 전략 짜야"

 

[더구루=정예린 기자] 스와미 코타기리 마그나 최고경영자(CEO)가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민첩성을 갖추는 한편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차별화를 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코타기리 CEO는 최근 미국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모티브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자동차 산업의 변화 속도는 기하급수적으로 빠르다"며 "이를 따라가기 위해서는 포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 파트너십 및 제휴는 물론 민첩성도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그는 "생태계에서 일하고 차별화를 유지하는 것이 현재 업계에서 성공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고객이 와서 먼저 제안해주길 기다리는 것은 이미 늦은 것"이라고 덧붙였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세일즈' 전략을 세워야 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 전환을 잇따라 선언하면서 변화의 속도가 빨라진 만큼 여러 형태의 협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유연해져야 흐름에 맞춰갈 수 있다고 주장했다. 

 

코타기리 CEO는 "고객사와 어떤 경우에는 동맹을 또 다른 경우에는 합작투자, 파트너십 등을 맺어야 한다"며 "관련 생태계에서는 변화하는 속도에 따라 그때그때 맞는 방식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다만 장기적으로 볼 수 있는 안목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코타기리 CEO는 "전기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것은 분명하지만 스프린트(짧은 질주)가 아닌 마라톤으로 봐야 한다"며 "단순히 스위치를 켜고 끄는 방식이 아니라 모듈식으로 확장 가능한 전략을 짜는 것이 핵심"이라고 언급했다. 

 

마그나는 세계 3위 자동차 부품 업체다. 대표 제품인 파워트레인을 중심으로 샤시, 내·외장 등 다양한 부품을 생산해 완성차 업체에 공급한다. 최근 다양한 기업들과 잇따라 파트너십을 발표하며 공격적으로 세를 확장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LG전자와 전기차 파워트레인 합작사 ‘LG 마그나 이파워트레인’을 설립하기로 했다. 오는 7월 공식 출범 예정이다. 이밖에 미국 전기차 업체 피스커의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오션’의 위탁생산도 맡는다. 지난달에는 이스라엘 전기차 플랫폼 개발업체 REE오토모티브와 전략적 헙업도 발표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