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ESG 컨트롤 타워 설치

ESG 위원회 설립안 이사회 의결

 

[더구루=오소영 기자] 한전KDN이 비상임이사 3인으로 구성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위원회를 설치한다. 지속가능 경영을 전담하는 조직을 만들고 ESG 경영을 선제적으로 도입한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한전KDN은 최근 열린 이사회에서 ESG 위원회 설치·운영 계획안과 위원 구성안을 의결했다.

 

위원회는 비상임이사 3명으로 꾸려진다. 세부 운영 방안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위원회는 ESG 경영 전략과 사업 계획 설립에 필요한 자문을 제공한다. 주요 경영 현안을 심의하고 ESG 성과와 문제점을 점검하는 역할을 할 전망이다.

 

ESG는 2006년 제정한 'UN 책임투자원칙'에서 처음 등장한 개념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친환경 정책, 투명한 지배구조 등의 철학을 담고 있으며 지속가능성과 장기적 가치를 측정하는 주요 지표로 활용된다.

 

ESG가 기업의 최대 화두로 떠오르며 한전KDN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전KDN은 지난 2월 회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를 화폐단위로 측정할 수 있는 'KDN-SVBA(Social Value Based Accounting)'을 구축했다. 향후 해당 시스템의 데이터를 사업 전략과 연계해 매년 목표액을 설정하며 유관기관, 협력사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지난달에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와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KoSIF)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BIS(Business Integrity Society) 서밋 2021' 반부패 서약에 동참했다. 국회, 정부 부처와 손잡고 반부패 관련 제도를 개선하고 정책 제안을 추진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