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KEISA, 국내기업 AWS클라우드 전환 지원 ‘맞손’

사진 왼쪽부터 윤정원 아마존 공공부분 대표, 김지곤 KEISA 회장,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가 한국에너지산업중소사업자연합회(이하 KEISA)에 회원으로 가입, 클라우드 공공부문 사업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메가존클라우드와 KEISA, AWS는 GS타워 AWS Korea Office에서 17일 업무 체결식을 가지고 이같은 내용에 대해 합의헀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클라우드 산업 생태계를 위해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회원사인 KEISA를 통해 중소기업을 적극 육성하기로 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인프라를 공공 및 중소기업의 용도에 맞춰 맞춤형 클라우드를 지원, IT 인프라 운영에 필요한 구축 및 유지보수, 관리까지 모든 영역에서 협력할 방침이다.

 

KEISA는 공공 부분 에너지사업 클라우드 플랫폼을 만들어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에너지 산업과 중소기업들의 갑을 관계를 넘어선 합법적으로 소통을 할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인더트스리4.0의 선도기업으로서 보유하고 있는 혁신 기술력과 전문성을 활용해 공공 및 중소기업 인프라 조성 및 관련 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